홍당무가 공동투자하고 있는 프로그램 MBC <뽀뽀뽀 친구친구>가 매주 새로운 음원을 출시하며 코로 나19로 인해 실내 생활이 길어진 어린이들을 위로하고 있다. 한편 홍당무는 병역지정기업으로 선정돼, 뛰어난 인력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하나 더마련했다.
.



<뽀뽀뽀 친구친구> 리뉴얼 후 더욱 인기
홍당무와 MBC, 대교가 공동투자하고 있는 프로그램 MBC 뽀뽀뽀 친구친구가 지난해 방영 40주년을 맞아 새롭게 리뉴얼된 후 더욱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특히 코너별로 다양하고 풍성한 음악들이 뽀뽀뽀 친구친구를 즐기는또 하나의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먼저 ‘메인 드라마’ 코너에는 뽀미언니와 친구들이 함께 부르는 다양한 주제의 노래가 있고, ‘ 댄싱슈즈’ 코너에는 매주 새로운 음악에 맞춰 즐겁게 춤을 배울 수 있는 댄스 타임도 있다. 한편 영어 코너인 ‘뽀잉뽀잉’ 은 매 회 새로운 영어 노래로 꾸며진다. 전 국민에게 익숙한 추억의 타이틀곡은 물론 본방송에서 선보였던 음악들을 멜론, 지니, 네이버 뮤직(VIBE), FLO, 소리바다, 벅스에서 들을 수 있다고 한다.
매주 금요일 정오, 각종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동시 발매되고 있는 뽀뽀뽀 친구친구 음원이 코로나19로 인해 바깥 출입이 자유롭지 못해 답답한 아이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기능요원 병역지정기업으로 선정
홍당무가 산업기능요원제도의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됐다.
지원 인력 규모, 산학협약 여부, 추천권자 평가등급 등을 고려한 실태조사를 거쳐야 최종적으로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되는데, 홍당무는 1년에 단 한 번 있는 산업기능요원제 도에 따라 선정됐다. 이에 애니메이션과 IT 전문인력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홍당무의 관계자는 “이번 병역지정업체 선정은 홍당무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의미가 있다” 며 “앞으로 4차 산업 혁명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에듀테인먼트 산업을 선도해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