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티앤티의 첫 번째 애니메이션 <히어로 써클> 이 11월에 열린 광주 ACE페어에 첫 참가하며 본격 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시작했다. 히어로 써클은 12 월 대구에서 열리는 페어에도 참가할 예정이며, 온택 트로 진행되는 해외 마켓 행사에도 참가하며 인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히어로 써클 모바일게임 히어로 써클 런도 12월 중순 론칭을 앞두고 있다.

ACE페어 등장, 오프라인서 첫 선
스튜디오티앤티의 애니메이션 히어로 써클이 광주 ACE페 어에 참가했다. 특히 이번 ACE페어는 히어로 써클이 오프라인에서 시청 자들과 만나는 첫 자리였다. 첫 행사였음에도 부스에 많은 참관객들이 몰려 다시 한 번 히어로 써클의 인기를 실감할수 있었다. 부스에는 다양한 시제품과 굿즈가 전시됐고,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았던 만큼 향후 라이선싱 사업에 좋은 성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스튜디오티앤티는 12월 초에 대구에서 열리는 캐릭터 앤굿즈 페어에도 참가해 시제품 전시, SNS 팔로우 이벤트, 모바일게임 시연 등 참관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 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히어로 써클에 대한 해외 마켓의 반응도 뜨겁다. 스튜디오 티앤티는 10월에 진행했던 밉컴에서 유럽과 북미의 배급 사로부터 배급계약 제안을 받아, 내년 상반기에 유럽과 북미의 다양한 영상 플랫폼을 통해 히어로 써클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 올해 개최되는 아시안 애니메이션 서밋과 아시아 TV포럼에도 참가할 계획이다.
스튜디오티앤티는 앞으로도 국내와 해외의 여러 행사에 참여해 히어로 써클의 인지도를 높이고 더 많은 국가의 시청 자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히어로 써클 런 12월 출시 예정
히어로 써클 콘텐츠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모바일게임 ‘히 어로 써클 런’ 이 12월 중순에 안드로이드와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히어로 써클 런은 히어로 써클에 등장하는 주인공 캐릭터 들과 함께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횡스크롤 러닝 액션 게임이다. 23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활용해 아이템전, 스피드전 등의 여러 형태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개발하는 중이다. 또 멀티플레이와 길드(써클) 시스템을 탑재해 여럿이서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스튜디오티앤티의 애니메이션 히어로 써클은 현재 EBS, 투니버스, 재능TV 등을 비롯한 지상파 채널에서 방영 중이며, IPTV는 물론 웨이브 등의 OTT 플랫폼에서도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1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