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기반 OSMU 사업 강화한다_애니작

/ 기사승인 : 2020-09-17 17:21:55
  • -
  • +
  • 인쇄
Business News

 

<시간여행자 루크>는 본격적으로 케이블 채널로 방영을 확장하고 라이선싱 제품도 순차적으로 출시 중이다. 좀비덤은 뮤지컬로 제작돼 새로운 모습이 기대된다. 애니작은 다방면의 협력사와 MOU를 맺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키우는 중이다.


<시간여행자 루크> 방영 · 라이선싱 쾌조 

애니작의 TV시리즈 3D 애니메이션 시간여행자 루크가 KBS 1TV, SK B tv 등 여러 채널에서 방영되고 있다. 또한 8월 4일 투니버스를 시작으로 9월 디즈니코리아, 대원 방송, 대교어린이TV, 재능방송에서 방영되며, 올 11월에는 브라보키즈TV에서도 방영 예정이다. 

라이선싱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 중이다. 대원씨아이에서는 시간여행자 루크의 학습 필름북 10권 시리즈물을 출판한다. 지난 8월에는 시간여행자 루크 1 이집트편이 출시됐다. 주인공 루크가 여행한 국가와 다양한 유물, 유적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교육적 요소가 가미됐다. 

현재 캐릭터 스티커북과 세계유산을 찾아라, 스티커 색칠북, 스티커 미니북 등 4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10 월에는 스토리북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좀비덤> 시리즈, 무대에서 만난다 

좀비덤 시리즈를 모티브로 한 융복합 뮤지컬 공연 ‘뮤지컬 좀비덤-생명의 나무’ 가 9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용산 대원콘텐츠라이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 IP 라이선싱 지원사업에 선정돼 새롭게 제작되는 ‘뮤지컬 좀비덤-생명의 나무’ 는 현재 제작 중인 좀비덤 시즌3에 등장할 예정인 핼러윈 마녀가 등장한다. 핼러윈 마녀로 인해 엉망이 된 숲을 인간 소녀 하나와 좀비덤, 푸른 숲에 사는 소년 하츠하임이 함께 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유익한 내용과 재미를 담은 에듀테인먼트 공연으로 앞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관객들에게 참신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애니작, 사업화 확대를 위한 MOU 체결 

애니작은 지난 28일 좀비덤에 대한 태국 부가 판권 사업에 대해 국내 아트라이선싱과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태국을 교두보로 한 동남아시아 상품화 시장 개척에 나설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은 아트라이선싱을 에이전시로 태국 및 동남 아시아 사업을 보다 확장하기 위해 체결한 것으로 앞으로가 기대된다.

 

또한 어린이 웹툰 플랫폼 아이나무툰과 가족대상 웹툰 플랫폼 EBS툰을 운영하고 있는 아이나무와도 지난 7월 MOU를 체결했다. 애니작이 보유하고 있거나 제작 중인 콘텐츠를 활용한 웹툰을 개발하거나 신규 콘텐츠를 공동기획하기 위한 협업이다. 애니작은 이번 협약을 통해 OSMU 사업을 확장해나가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애니작 표 공익 캠페인 이어져 

애니작이 각종 사회공헌 활동과 공익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6월 질병관리본부, TBS, 삼성화재와 함께 코로나 예방 캠페인 1탄으로 손을 씻자 빡빡 영상과 노래를 제작 및 배포했다. 또 8월에는 TBS와 함께 교통질서 캠페인의 일환으로 노래와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와 TBS TV에서 공개했다. 애니작은 현재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노인을 타깃으로 한 코로나 예방 캠페인 2탄을 준비 중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