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 목적과 대상에 맞는 전략이 중요_팝업스토어 플랫폼

/ 기사승인 : 2019-12-30 10:02:49
  • -
  • +
  • 인쇄
Special Report



팝업스토어, 플리마켓을 통해 소비자와의 거리를 좁히고 유행의 흐름을 따라가는 형태가 선호되는 가운데 팝업스토어의 목적과 대상에 맞는 공간을 전략적으로 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생겨났다. 팝업스토어 플랫폼인 스위트스팟은 다양한 공간 확보와 브랜드 마케팅을 활용해 판매 채널을 넓혀가는 동시에 기업과의 협업 및 신진 브랜드와의 상생, 상업시설 컨설팅 및 임대, 매입, 매각 등의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올해 롯데월드점에는 스위트스팟이라는 단독매장을, 을지스타몰 내 편집숍을, 은평 롯데몰에는 플리마켓형 유니콘 마켓을 오픈했다. 스위트스팟이 새롭게 부상하는데에는 판매 수수료 기반의 합리적인 공간 사용료와 공간별 입점 가이드, 다양한 채널을 통한 팝업스토어 광고 및 홍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스윗트스팟은 상품의 특성과 수량에 따라 팝업스토어나 편집매장 소규모 부스 운영 여부를 제안하고 함께 테스트 한다. 지난 10월과 11월에 운영한 디즈니 빌런 팝업스토어와 마우스#도 스위트스팟이 월트디즈니코리아와 손잡고 진행한 캐릭터 상품 전문 판매 팝업 매장이다.
스위트스팟은 “지난 4년간 300여 공간에서 500여 브랜드와 2,500회 이상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국내 최대 팝업 스토어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라며 “플리마켓, 브랜드 간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기획 팝업 등을 기획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2월호
<김민선 편집장>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