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머신 액션 어드벤처 <시간여행자 루크> 정규 방영!
애니작의 신작 시간여행자 루크가 오는 4월 KBS 1TV를 통해 정규 방영될 예정이다. 시간여행자 루크는 말레이시아의 기글가라지와 공동제작으로 진행된 프로젝트로, 2018년 KOCCA 국산애니메이션 본편 제작지원사업과 2019년 KOCCA 우수애니메이션 레벨업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된 작품이다. 작품의 초기 기획 단계에서부터 AsiaEU 카툰커넥션 SKB Award를 수상했고 Cartoon Forum과 MIP JR 인터내셔널, Asian Animation Summit, 서울 SPP 등 다양한 행사에서 피칭을 진행하며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시간여행자 루크는 시간여행을 통해 현재와 과거를 넘나들며 전 세계의 역사와 유적, 유물에 얽힌 이야기를 배경으로 모험을 펼치며, 과학적 지식을 이용한 위기 탈출 등 흥미진 진한 요소가 가득하다.
주인공 루크와 그의 친구인 진이 시간여행을 하면서 역사적, 과학적 지식으로 각 나라의 유물들을 지켜내는 이야기로 그 모험들 속에서 잃어버린 할아버지를 찾는 액션 어드 벤처물이다.
시간여행과 모험, 유물수비대라는 소재와 스토리는 전 세계 어린이들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고, 여러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교육적 요소가 가미된 만큼 앞으로 사업 확장이 더욱 기대된다.
애니작은 시간여행자 루크로 대원미디어와 라이선싱 사업을 추진 중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좀비덤을 통해 구축한 네트워크로 기존 파트너사들과 함께 역사, 문화, 관광, 여행 콘텐츠 및 상품으로의 사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간여행자 루크는 초기 기획 단계부터 글로벌 배급을 목표로 한국어와 영어 버전으로 동시에 제작되었으며, 공동 제작사인 기글가라지를 통해 아시아 지역의 해외 영상 배급 및 라이선싱을 활발히 추진할 계획이다.
시간여행자 루크, 에피소드 미리보기
시간여행자 루크는 5개의 에피소드가 1세트로 구성되어 에피소드마다 주어지는 미션과 스토리를 진행한다. 총 52 편의 에피소드들이 10개로 묶이며, 세트마다 이집트, 이탈리아, 페루, 영국, 중국, 프랑스, 캄보디아, 러시아, 인도, 그리스 등 다양한 국가를 배경으로 스토리가 펼쳐진다.
첫 번째 에피소드로 만나게 되는 곳은 이집트의 아부심벨 신전과 그와 관련된 유물들이다. 루크가 처음으로 유물수비대로서 활동하게 된 장소이자, 또 다른 시간여행자이자 유물 도적인 인디아나를 만나게 되는 곳이다. 시간여행자 루크의 첫 에피소드는 오는 4월, KBS 1TV를 통해 만나볼수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3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