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싶을 때 언제든 출동하는 <로보카폴리>_로이비쥬얼

/ 기사승인 : 2020-03-11 09:28:31
  • -
  • +
  • 인쇄
Business News

 







텐센트 비디오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 이야기’ 론칭

중국 텐센트의 동영상 플랫폼 텐센트 비디오에서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이야기가 1월 25일 론칭되었다. 중국 춘절 기간을 맞아 론칭한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 이야기는 텐센트 비디오에서 공개된 지 4일 만에 시리즈 누적 조회수 약 200만을 기록했다. 앞서 배급되었던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의 시리즈 누적 조회수는 약 13억 회에 이른다.

로보카폴리는 텐센트 비디오 외에도 중국판 넷플릭스라 할 수 있는 아이치이(Iqiyi)와 중국판 유튜브인 유쿠(Youku)에 각각 로보카폴리 시즌 1~4와 로보카폴리 안전이야기 시리즈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 세 플랫폼에서의 전체 누적 조회 수를 합하면 약 32억 회(2018년 기준)에 달한다. 이로써 중국에서 로보카폴리의 인기가 얼마나 뜨거운지 알 수 있다.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 이야기는 호기심 많은 소년 피터와 친구들이 집, 학교, 상점 등 일상공간에서 겪는 화재 사고 상황에 로보카 구조대가 출동해 사건을 해결하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소방차 로이의 활약을 통해 어린이들이 화재사고에서의 위기 대처법과 예방법, 화재 안전수칙을 배울 수 있는 작품이다. 불이 나면 숨지 말아요, 주방에서는 조심해요 등 총 26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로보카폴리 ‘안전 그림책 빅북 5종’ 출시

로이비쥬얼의 출판 브랜드 로이북스에서 로보카폴리 빅북 5종을 출시했다. 로보카폴리 안전 그림책 빅북(Big Book) 은 기존 판형보다 200% 크고 튼튼하게 만든 책이다. 아이 들에게 가장 많이 일어나는 사고를 유형별로 분류하고,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안전수칙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구성 했다. 새로 나온 빅북은 이름 그대로 커다란 책답게 큰 글자와 생동감 넘치는 그림으로 집중력이 낮은 아이들도 몰입하기 쉽게 만들어졌으며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아이들이 빙 둘러앉아 함께 보기 좋은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 교통사고 사유 1위인 보행자 사고를 예방하는 ‘으 악, 한 개 남았어!’ 와 차를 타고 있는 동안의 사고를 예방 하는 ‘스쿨비랑 소풍 가요!’ , 유괴 및 미아 실종 사고를 다룬‘ 트럭 엑스를 조심해!’ , 빗길 눈길 안전을 알려주는 ‘미끌미끌, 조심해!’ , 실외 소방 안전을 다룬 ‘멈춰요! 엎드려 요! 굴러요!’ 까지 총 5종이 출시됐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3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