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호와 B급 유머가 버무려진 <BBB 삼총사의 모험>_엠케이이엔티

/ 기사승인 : 2020-06-18 17:12:19
  • -
  • +
  • 인쇄
Focus

 


지금으로부터 1,000년 전 지구 전체가 쓰레기 산이 돼 대폭발이 일어난다. 그 후 모든 생물이 죽게 되고 새로운 생명체가 나타나 에코 세계가 만들어진다. 한 가지 언어만 사용하는 에코 세계는 동식물은 물론 물건과도 소통이 가능한, 이해와 배려가 가득한 아름다운 곳이다. 이곳에 나타난 덩마왕은 에코 세계가 한마음이 되는 걸 싫어한 나머지 오염물질로 거대한 탑을 쌓고 왕의 딸 별 공주를 납치해 자신의 왕비로 삼으려 한다. 절망에 빠진 왕은 BBB 삼총사에게 별 공주를 구해오라는 특명을 내리게 되고, 이들은 에코 세계를 다시 깨끗이 만들기 위해 험난한 대모험을 시작한다.






애니메이션 로봇 찌빠와 딸기가 좋아를 만든 강명구 감독이 지난 2018년 선보인 TV시리즈 ‘BBB 삼총사의 모험’ 은 스폰지밥, 어드벤처 타임처럼 성인이 볼 수 있는 코믹물로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스페인과 공동제작했다.

이 작품은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성을 스토리텔링화해 세계 어린이들에게 환경보호 의식과 쓰레기 재활용의 중요 성을 일깨운다. 특히 어린이들에게는 기괴하고 독특한 캐릭터의 흥미로움과 코믹 액션을 선사하고, 어른들에게는 B급 재미와 깨알 같은 일상 속에서 삶의 철학을 느끼게 해준다.

BBB 삼총사는 올해 경기도 부천시의 지역화폐인 부천페이의 캐릭터로 선정돼 프로모션 마케팅이 추진되고 있으며,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도하는 동네서점(양주점)을 중심으로 한 카페형 캐릭터로도 쓰이고 있다.

또 스페인의 어레이트 멀티미디어(Arait Multimedia), 중국 광저우의 해창회유한공사 문화단지 등과의 공동 마케팅 으로 유럽과 미주, 아시아를 대상으로 한 캐릭터 상품 유통과 판매를 준비하고 있으며 미국의 IP 게임 제작사와 게임을 개발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엠케이이엔티의 대표를 맡은 강 감독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친환경 뷰티 프랜차이즈 등 수익의 다각화와 확장성을 보여주는 융복합 마케팅을 펼칠 것” 이라고 말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6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