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에어로버가 웹툰으로 리마스터링되며 새롭게 팬들에게 다가간다. 애니메이션에서 보지 못했던 숨겨진 이야기를 공개하며 TV시리즈 애니메이션 시즌1의 분량을 총 150편의 웹툰 에피소드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EBS TOON에서 만나는 에어로버 웹툰
픽셔너리 아트팩토리가 이번에는 웹툰에 도전한다. 애니메이션 에어로버 TV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웹툰을 2019 경기콘텐츠진흥원 웹툰제작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본격 론칭하는 것이다.
새롭게 선보일 에어로버 웹툰은 애니메이션 시즌1 분량으로 총 150편의 에피소드가 기획됐으며, 올해 아이나무의 EBS TOON을 통해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픽셔너리 아트팩토리는 애니메이션 프로듀서와 연출작가, CG 감독으로 이뤄진 팀으로 웹툰 스타일에 최적화된 리마스터링을 작업 중이다. 이를 통해 일반적인 필름북과 차별화된 작품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웹툰에서는 기존 TV시리즈의 스토리라인 외에도 애니메이션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보여줄 계획이다.
특히 에어로버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또 다른 재미와 이전에 없던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영문화및 중문화 작업도 예정되어 있다.
픽셔너리 아트팩토리의 조규석 총감독은 “EBS TOON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될 에어로버 웹툰을 많은 청소년들이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2월호
<김민선 편집장>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