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인천 출신 면 스토리, 애니메이션 누들인이 12월 23일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모습을 공개 한다. 애니메이션 플랫폼에서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일 계획으로 제작된 콘텐츠인 만큼 앞으로 본격적인 누들인의 공세가 시작될 것이다.
12월, 누들인 5편 업로드 예정
인천 지역 콘텐츠 애니메이션 누들인이 12월 23일 유튜브 noodleingo 채널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채널 오픈과 함께 먼저 5편의 에피소드를 선보일 예정이 다. 1편부터 4편까지는 자장이, 냉이 등 주인공 캐릭터들에 대한 소개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그리고 5편은 에필로그 형식으로, 앞으로 펼쳐질 치열한 면 요리 비법을 찾아내는 경쟁구도를 예고하고 있다.
6편부터는 매월 정기적으로 구독자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누들 4인방의 대결 과정들을 스토리화하고 조리법과 그와 관련된 사연, 그리고 면 음식의 역사를 재미있게 소개한다.
상반기를 기점으로 디스토리는 누들인의 성공을 위해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유튜브 채널의 경쟁력을 높여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디스토리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누들인은 국내에서 면을 최초로 만든 도시, 인천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든 지역 기반의 콘텐츠다. 또한 기획 단계부터 유튜브 등 뉴미디어 애니메이션 플랫폼을 위해 제작된 콘텐츠이기도 하다. 흔히 관광 등 지역 자원을 친숙하게 느끼게 하기 위해 캐릭터를 만들지만, 누들인은 한발 더 나아가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기획됐다. 이제는 남녀노소의 미디어로 자리 잡은 유튜브 에서 누들인이 지역 홍보에 대한 큰 영향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면 요리도 할 말이 많다고!
애니메이션 누들인은 요리를 의인화한 좌충우돌 코믹한 캐릭터들이 스토리의 중심인,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볼수 있는 콘텐츠다.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짧은 러닝타임도 매력 요소.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주인공은 모두 인천에서 만날 수있는 면 요리들이다.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차세대 중화요리의 대가를 꿈꾸는 자장이, 도도하지만 정이 많은 세숫대야 냉면집 2세 냉이, 새로운 면을 발명하는 천재 요리사 쫄쫄이, 자신만의 특별한 비법으로 요리에 대한 아이디어가 넘치는 칼칼이까지! 면 요리사 4인방이 팀을 이루어 거대 자본력과 막무가내식 추진력으로 획일화된 맛을 추구하는 악당 거대그룹으로부터 자신만의 비법으로 면 요리를 지켜 나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2월호
<김민선 편집장>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