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에 안기면 마음이 따뜻해지는 힐링의 아이콘

ㆍ장르: 힐링, 코믹
ㆍ타깃: 10~30대

말랑말랑 젠틀 히어로 엉덩씨와 친구들은 코스튬과 오브젝트를 활용한 다양한 콘셉트로 누구에게나 호감을 끌어내는 둥근 엉덩이 라인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찰리 채플린을 닮은 엉덩씨는 지친 현대인들에게 공감을 이끌어내기도 하고 위로를 전해주기도 합니다. 그의 품에 안기면 마음이 따듯해집니다. 엉덩씨는 인간의 욕심으로 숲에서 쫓겨난 그의 친구들, 송충이 눈썹이 매력적인 초승달 곰 소녀 베드베어와 영리한 개구쟁이 포키폭스를 돌봐줍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6 신규 국산 캐릭터 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됐던 캐릭터 엉덩씨와 친구들은 2017년부터 kth와 함께 캐릭터 유통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인 말랑뚠뚠 엉덩씨가 출시됐으며 에코백, 파우치, 노트 등과 같은 제품도 선보였습니다. 엉덩씨와 친구들은 매년 KT가 개최하는 ‘#청춘해’ 콘서트 행사에 참가해 많은 팬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힐링이 필요한 분들은 엉덩씨를 찾아주세요. 엉덩씨와 친구들은 어디든 달려간답니다!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을 아기 동물 이모티콘의 반란!

ㆍ장르: 감성, 힐링
ㆍ타깃: 10~30대
ㆍ진출 국가: 대만
kth의 새로운 캐릭터인 폼폼프렌즈는 호랑이 무늬를 지닌 엉뚱발랄 사랑스러운 아기 백곰 폼폼을 비롯한 다섯 마리의 아기 동물로 구성돼 있습니다. 길고양이 출신의 잔머리 대마왕 다다, 항상 웃음을 잃지 않는 순수한 시골 강아지 누룽, 온순하지만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아기 양 슈슈, 평화주의자이며 척척박사인 아기 토끼 래비. 캐릭터마다 성향과 세계관이 뚜렷하고 캐릭터별 히든 스토리를 찾는 재미가 있습니다. 특유의 웃는 표정이나 발그레한 볼로 귀여움을 한껏 표현하며 성별이나 연령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대중적인 이미지가 강점입니다.
폼폼프렌즈는 카카오 이모티콘으로 탄생한 캐릭터로 올 2월 미운 네살 아기 폼폼이, 6월 변덕꾸러기 아기 폼폼이가 출시돼 이모티콘 인기순위 8위를 기록했습니다. 글로벌 메신저 LINE의 가입국인 대만에서 폼폼프렌즈 공식 스티커가 올 8월 출시되고, 이를 계기로 해외 유통 사업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향후 캐릭터 라이선스 사업도 전개합니다. 봉제류와 문구ㆍ팬시류를 시작으로 생활, 잡화, 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8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