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리대, 팬티라이너 등 5종 출시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토끼 캐릭터이자 아이콘인 미피가 중원주식회사의 여성용품 전문 브랜드인 시크릿데이와 손잡고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생리대, 팬티라이너, 물티슈 등 총 5종이며 추후 시크릿데이는 미피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20~30 세대인 주요 소비자들이 유년기부터 미피를 접해왔기 때문에 친근감이 형성돼 있는 미피. 시크릿데이는 이번 신제품에 미피와 친구들 이미지를 디자인에 적용해 여성 소비자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한다.

2020년은 미피 탄생 65주년
미피는 네덜란드 출신 아동문학가 겸 일러스트레이터인 딕 브루너(Dick Bruna)의 그림책 시리즈에서 시작한 캐릭터다. 딕 브루너는 미피 그림책 시리즈에서 책을 읽는 아이들이 일상에서 쉽게 겪을 수 있는 상황을 그렸다. 특히 즐거운 날뿐 아니라 목이 아파서 처음 병원에 가는 날 혹은 소중한 할머니를 떠나보내는 날 등 처음 맞는 두려운 상황도 다루며 자연스럽게 아이들을 응원하고 위로해왔다. 미피 생리대는 이러한 콘셉트를 활용해 힘든 하루를 보내는 소비자의 마음을 다독이는 역할을 하기 위해 출시됐다.
단순한 선과 색상이 특징인 미피는 어린 시절의 캐릭터에 머무르지 않고, 성인이 되어서도 좋아할 수 있는 캐릭터로 그 인기를 꾸준히 유지해오고 있다.
1955년에 탄생한 미피는 내년에 65주년을 맞는다. 미피의 국내 독점 라이선싱 에이전트인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는 미피 65주년을 기념해 국내 유수의 업체들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다양한 신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0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