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에 제주를 담아온 위놉스_위놉스_이화정 대표

/ 기사승인 : 2019-11-06 17:01:45
  • -
  • +
  • 인쇄
Focus



소개를 부탁한다

위놉스의 대표 이화정이다. 위놉스는 트렌디한 콘텐츠 개발하기 위해 크리에이터적 발상과 도전적인 마인드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회사다. 자체 제작한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VR과 AR 기술을 접목해 콘셉트 있는 캐릭터와 가상체험을 주제로 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 보급하고 있다. 이번에 곶자왈과 제주도의 숲을 배경으로 스토리를 접목해 힐링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비밀의 바람숲(이하 비바숲)을 제작하게 됐다.


위놉스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이 있다면?

외주제작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이 있고 창작 콘텐츠로는 제주 설화 기반 애니메이션, 백록담 사슴 그리고 용두암 등 제주 설화를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3편을 제작한 바 있다. 비바숲은 곶자왈 공유화 재단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비바숲 캐릭터와 함께하는 비바숲 3D VR 애니메이션으로 제공되고 있다.


메인 타깃이 궁금하다

원래는 20~40대 여성을 타깃으로 했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여서 전 연령을 대상으로 타깃을 변경했다. 비바숲 유튜브 채널을 통해 프리스쿨 시청자와 소통하고 추후 타깃층을 별도로 하는 애니메이션을 기획하는 등 시장의 반응을 민감하게 고려할 생각이다.


비바숲에 대한 계획을 알려달라

KBS 방영 이후 중국에서도 여름쯤 방영될 예정이다. 중국 회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중국 내 라이선싱도 진행 중이다. 향후 동남아와 유럽 배급 등을 목표로 다양한 마켓에 참여 중이다. 유튜브 채널도 더 활발하게 운영할 방침이다. 비바숲 공연을 기획해 상설 공연장을 통해 수익도 올리고 홍보도 할 생각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