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미래로 떠나볼까? <버추얼 가디언즈>_스튜디오룩스·밤하늘그림자리·픽스트랜드

/ 기사승인 : 2020-03-03 09:48:54
  • -
  • +
  • 인쇄
Cover Story

 

 

버추얼 가디언즈는 국내 최초로 VR 기술을 테마로 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단계에서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그리고 지난해 KBS에서 첫 방영이 시작되자 동시간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오는 4월 투니버스에서의 방영을 확정했다. 이에 맞춰 곧 라이선싱 제품도 출시될 예정. 성공적인 첫 출발 이후, 버추얼 가디언즈는 올해 시장에서 더욱 큰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첫 방영 이후 인기 지속

VR 기술과 AI의 지능이 비약적으로 발전한 근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로봇 애니메이션 버추얼 가디언즈. 지난해 10월 KBS에서 첫 방영을 시작한 후 반년여의 시간이 흘렀다. 현재 버추얼 가디언즈는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미래의 모습을 화려한 로봇 액션과 함께 흥미롭게 보여주고 있으며, 동시간대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2020년 봄을 맞아 버추얼 가디언즈의 제작 및 사업을 전개하는 스튜디오룩스·밤하늘그림자리·픽스트랜드는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먼저 4월부터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투니버스에서 버추얼 가디언즈가 방영될 계획이다. 이는 국내 케이블방송에서의 방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이와 함께 버추얼 가디언즈 최초의 완구 라이선시 제품인 버블건을 필두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완구뿐 아니라 버추얼 가디언즈의 미래적인 이미지를 살릴 수 있는 디지털, 일상 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라이선시 파트너를 물색 중이다.

 

 

 


4월 투니버스 방영과 함께 사업 박차

버추얼 가디언즈의 국내외 사업과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픽스트랜드는 지난해에는 밉컴과 ATF에, 올해는 홍콩라이선싱페어와 키즈스크린 서밋 등에 참가하며 버추얼 가디언즈를 글로벌 마켓에서 꾸준히 선보여왔다. 국내 최초로 가상현실과 VR을 주요 콘셉트로 제작된 버추얼 가디언즈는 해외시장에서도 흥미를 끌어 많은 바이어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첫 방영이 이루어졌던 지난해가 초석을 다지는 해였다면, 올해는 이를 기반으로 국내에서 신규 라이선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해나갈 계획이며,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는 버추얼 가디언즈의 인지도를 보다 높이는 데 심혈을 기울일 것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3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