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전드 히어로 삼국전의 전설이 새롭게 다시 태어난다. 종영 후에도 재방영이 이어지고 유튜브와 중국에서 인기 상승 중인 레전드히어로가 대교어린이TV에서 방영되고 가이아코퍼레이션을 통해 리뉴얼된 완구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레전드 히어로 삼국전의 완구가 또 다시 어떤 화제를 불러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2차 방영에 이은 완구 재출시
레전드 히어로 삼국전이 2차 방영에 이어 완구도 재출시 된다. 2016년 3월 EBS 첫 방영 이후 시청률 타깃 4~7세 에서 13.3%라는 시청률을 기록했다. 또 유비와 조조, 손책, 원술 대결 에피소드 편은 2016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 1위에 오를 만큼‘국내 특수촬영 드라마의 끝판왕’이라 불리기도 했다. EBS를 비롯해 대교어린이TV 채널 등에서 레전드 히어로 삼국전의 2차 방영이 시작되면 가이아코퍼레이션에서 완구가 재출시 될 예정이다.
레전드 히어로 삼국전은 한 명의 인물이 영웅패를 활용, 여럿의 레전드 히어로로 변신하며 단순한 권선징악적인 설정이 아닌 탄탄한 스토리와 액션을 선보여왔다. 국내 특수촬 영물에 비해 퀄리티가 높아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유튜브 계정에서 단일 영상으로 800만 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후 중국 내 VOD 서비스를 시작으로 2017년 8월에는 18억 뷰를 달성한 바 있다.



레전드킹 트리니티 드래곤폼(4단 합체)
레전드킹 마린타이거폼(4단 합체)
레전드킹 피닉스 컴플리트폼(4단 합체)
3, 4, 7단 합체, 사운드 결합과 고유 색상 업그레이드
가이아코퍼레이션은 신제품과 함께 패키지를 리뉴얼한 레전드 히어로 삼국전 완구를 선보인다. 새로운 제품 라인업은 3, 4, 7단으로 합체되고 20가지 이상 사운드가 내장된 제품으로 기존 색상과 패키지에서 고유 캐릭터를 더욱 부각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이번에 출시하는 완구는 레전드킹 트리니티 드래곤폼(4단 합체)와 레전드 킹 피닉스 컴플 리트폼(3단 합체) 그리고 기존의 레전트킹 마제스티를 주인공인 유비의 주요 색상인 초록색으로 업그레이드한 제품 (7단 합체)이다. 이 밖에도 손목시계와 레전드 히어로 무기 등도 출시 라인업에 포함됐다.
레전드 히어로 삼국전
어떤 소원이든 이룰 수 있는 옥새를 차지하기 위한 드림배 틀이 열리고 유비, 조조, 손책 등 서로 다른 꿈을 가진 군주 들이 소원을 이루기 위해 서로 맞서기 시작한다.
·장르: 특수촬영 드라마
·형식 : 25분×50편(본편 기준)
·타깃 : 4~14세(중심타깃 5~7세)
·1차 방영 채널 및 서비스 플랫폼: EBS, 왓챠 플레이, POOQ, 유튜브, 카카오키즈, 네이버TV SK B tv, KT olleh tv, LG U+ tv의 VOD 서비스
·2차 방영 채널: 대교어린이TV(방영 중) 외 채널 편성 협의 중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