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피큐가 7월 13일부터 나흘간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3에 참가해 꼬마해녀 몽니 팬들과 소중한 시간을 나눴다.
아트피큐는 이번 행사에서 TV시리즈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웹툰, 캐릭터 상품을 전시, 판매하며 꼬마해녀 몽니를 홍보했다. 또 다양한 업종의 국내 바이어를 대상으로 애니메이션과 웹툰, IP 사업에 대해 소개하며 적극적인 협업을 당부했다. 부스는 애니메이션 아이엠 몽니, 꼬마해녀 몽니와 해녀특공대: 흑룡의 부활, 현재 제작 중인 꼬마해녀 몽니와 해녀특공대: 이야기섬의 비밀 등의 포스터로 꾸며 방문객들에게 몽니 월드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했다.
아트피큐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신규 바이어와 만나고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는 기회를 얻었다”며 “꼬마해녀 몽니 콘텐츠와 다채로운 상품에 관심을 보인 바이어가 많았다”고 전했다. 아트피큐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2023 글로벌 문화콘텐츠 제작지원사업: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돼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다.
한편 꼬마해녀 몽니와 해녀특공대: 이야기섬의 비밀은 내년 상반기에 방영할 예정이다. 2012년 12월 SBS에서 방영한 시즌1 격인 아이엠 몽니(I’m Mongni)는 52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2D 코믹 시트콤 애니메이션이다. 아이들에게 선망의 직업인 연예인의 세계를 그리되 화려함을 강조하기보다는 연예인이 되기 위한 지망생들의 꿈을 향한 도전과 실패, 그리고 성공을 보여줬다.
아이엠 몽니는 2014년 4월부터 대만, 홍콩, 태국 마카오, 중국 광둥지역 등지에서 방영한 데 이어 이듬해에는 중국, 베트남, 싱가포르에서 방영했다. 2016년에 전파를 탄 시즌2 꼬마해녀 몽니와 해녀특공대: 흑룡의 부활은 MBN, 애니맥스에 이어 중국,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등으로 방영 채널을 넓혔다. 이 작품은 환경오염으로부터 아름다운 섬을 지켜나가는 과정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과 우정의 소중함을 일깨운다.
시즌3 꼬마해녀 몽니와 해녀특공대: 이야기섬의 비밀은 몽니와 해녀특공대가 아름다운 섬과 용궁을 차지하려는 마마신, 그의 부하 몽돌 병정들에 맞서 제주 설화 속 주인공들과 아름다운 섬을 지키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