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아이러브캐릭터>가 한국여성캐릭터협회 소속 작가들의 유망 IP를 소개하는 코너를연재한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독특한 디자인, 공감 가득한 이야기로 대중의 마음을 파고드는 귀염뽀짝 캐릭터를 만나보자.
캐릭터를 간략히 소개해달라
미미캣(MiiMiiCAT)은 명랑하고 당찬 에너지를 지닌 작은 고양이 소녀다. 상상을 통해 무엇이든 될 수 있음을 즐긴다. 상상을 도전으로 이어가는 모습은 아이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성장을 상징한다. 미미캣스튜디오의 첫 번째 오리지널 캐릭터로 작년 캐릭터페어에서 처음 선보였다. 미미캣스튜디오는 한국, 일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는 캐릭터 제작 전문 스튜디오다.
기획 의도가 궁금하다
전 세계 어린이와 어른에게 상상과 도전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자신을 바꾸고, 나아가 주변과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미미캣을 개발했다.
어떤 마케팅을 펼치고 있나?
그간 프리랜서로 활동하다 스튜디오를 설립해 올해부터 더욱 체계적이고 광범위한 활동을 시작했다. SNS에 다채로운 아트워크와 영상을 올리고 캐릭터 행사를 통해 알려나가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은?
작품의 퀄리티와 상품성을 더 강화해 각종 국내외 페어에 나가 시장의 반응을 확인하겠다. 광주에이스페어, 서울팝업페스티벌2024에 이어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SGCC(싱가포르 코믹콘)에도 나가 글로벌 시장에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