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 어서와, 문은 항상 열려 있어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4 11:00:17
  • -
  • +
  • 인쇄
Business News

 

인기 캐릭터와 유망 IP를 한자리에서 만나는 서울팝업페스티벌2024 &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2024(서울팝페)에 무민이 참가해 행사장을 빛냈다.


무민의 국내 라이선싱 사업을 전개하는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는 내년 무민 탄생 80주년을 기념하는 슬로건 ‘The Door Is Always Open’ 을 테마로, 문구와 의류를 비롯해 다양한 무민 굿즈를 자유롭게 구경할 수 있게 부스를 꾸몄다.

 

  


특히 무민 작가 토베 얀손의 초상화와 초기 잡화를 함께 전시 해무민의 시작을 팬들과 공유하는 기회도 제공했는데 골수 팬들은 아이들과 함께보면서 추억을 떠올리기도 했다.


SMC는 B2B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기업과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핀란드의 국민 캐릭터 무민은 1945년 ‘무민 가족과 대홍수’ 를 시작으로 무민 골짜기에서 일어나는 무민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소설의 주인공으로 등장했다.

 

 


SMC는 다양한 스토리를 담은 소설, 만화, 애니메이션 아트워크로 국내에서 문구, 잡화, 의류, 출판물, 완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품화를 진행하고 있다.


SMC는 내년 무민 탄생 80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