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잉패드PRO 아바타 포꾸키트 공개
데코데코 말캉이 메이킷으로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아이코닉스의 여아완구 브랜드 데코데코가 신제품 드로잉패드 PRO 아바타 포꾸키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여아뿐 아니라 키덜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취향을 한 번에 사로잡을 완구로 나만의 개성이 담긴 3D 스타일 아바타 캐릭터를 그리고 꾸미는 라이트박스 키트다. 헤어, 메이크업, 코디까지 여러 디자인으로 구성된 도안을 비롯해 프레임, L홀더, 각종 스티커가 함께 들어있어 내가 그린 아바타로 포토카드를 만들고 예쁘게 꾸밀 수 있다. 아이코닉스 측은 “3단으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라이트박스 기능의 드로잉패드와 포토카드 사이즈 미니 홀더, 보관 파일, 도안 가이드 필름, 드로잉 북 58장, 다양한 아바타와 프레임 도안을 활용해 재미있는 나만의 아바타 만들기 놀이를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빙그레, <뽀로로> 20주년 기념 비스킷 선봬
빙그레가 뽀롱뽀롱 뽀로로 애니메이션 방영 20주년을 기념해 뽀로로와 친구들 비스킷 신제품을 출시했다. 뽀로로 비스킷은 플레인, 치즈맛 2종으로 이뤄졌으며 칼슘, 철분, 비타민 7종이 함유돼 아이들 간식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뽀로로와 친구들 얼굴 모양의 외형이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뽀로로 20주년을 기념하는 생일파티 콘셉트의 아트워크와 20주년 기념 엠블럼이 적용된 패키지로 리뉴얼 돼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뽀롱뽀롱 뽀로로는 호기심 많은 개구쟁이 꼬마펭귄 뽀로로와 친구들이 벌이는 재미난 소동과 감동을 담은 스토리로 2003년 첫 방영 이후 지금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영유아는 물론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초통령이라는 수식어까지 붙은 뽀로로는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며 수 년간 영유아 국내 캐릭터 인지도 및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꼬마버스 타요> 신규 완구 2종 출시
대표적인 탈것 캐릭터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꼬마버스 타요의 신규 완구 2종이 출시됐다. 아이코닉스가 새롭게 선보인 말하는 청진기가 있는 앨리스 병원놀이는 구급차 앨리스를 모티브로 한 병원놀이 완구로 앨리스 캐릭터 모양의 구급상자에 다양한 병원 도구를 담을 수 있다.
타요 모양의 청진기에서는 15가지 멘트와 노래가 나오고 실제 병원에서 사용하는 것과 유사한 주사기, 체온계, 연고, 코로나 검진 키트, 알약 등이 들어있어 더욱 실감난 놀이가 가능하다. 아이코닉스 측은 “이 제품은 아이들이 다양한 병원 도구 모형의 구성품을 활용해 역할놀이를 하며 병원에 대한 두려움을 잊고 진료가 친숙해지도록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바니랜드가 내놓은 타요 노래하는 생일 케이크는 타요 캐릭터가 적용된 생일 케이크 모양의 완구로 타요를 누르면 생일 축하곡이 나온다. 제품에는 고깔모자, 안경, 접시 등 아기자기한 구성품이 들어있어 아이들이 초를 불고 케이크를 마음대로 꾸미고 자르면서 생일파티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제주항공·소니코리아와 함께한 <잔망루피> 굿즈 인기
다가오는 휴가철을 겨낭해 선보인 잔망루피 콜라보레이션 굿즈가 인기를 끌고 있다. 제주항공은 잔망루피를 홍보모델로 발탁한 이후 승무원과 기장 복장을 한 한정판 잔망루피 봉제 인형 외에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굿즈를 꾸준히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잔망루피 캐릭터를 적용한 비치백과 비치타월, 비치볼 등 물놀이용품을 공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소니코리아는 늘어나는 해외여행 수요에 발맞춰 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정판 잔망루피 여행 굿즈를 증정하는 소니×잔망루피 몰입의 즐거움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 참가자에게는 헤드폰 및 여행용품 보관이 간편한 레디백과 러기지 태그, 헤드폰 및 레디백 꾸미기용 스티커로 구성된 한정판 소니×잔망루피 트래블 패키지 굿즈를 증정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