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탄생 11주년 맞아 온·오프라인 행사
더핑크퐁컴퍼니의 대표 IP 핑크퐁이 탄생 11주년을 맞아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 핑크퐁은 2012년 공식 캐릭터명과 로고가 확정된 이후 더핑크퐁컴퍼니의 핵심 정체성이자 다양한 IP를 하나로 아우르는 엄브렐러 브랜드 역할을 하고 있다. 핑크퐁은 11년간 25개 언어로 6,000편이 넘는 영상, 앱, 음원, 제품 앞에 오프닝 로고로 등장하며 글로벌 대표 IP로 자리 잡았다. 더핑크퐁컴퍼니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850억 회를 기록했으니 전 세계 80억 인구가 10번 넘게 핑크퐁 오프닝 로고를 본 셈이다.
더핑크퐁컴퍼니는 핑크퐁 탄생 11주년을 기념해 9월 한달간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행사를 실시했다. 9월 9일과 10일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서울 용산공원에서 열린 K-에듀테크 스타트업 전시·체험 행사에서 어린이 팬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했다. 그림편지 쓰기부터 컬러링 체험까지 다양한 프로그램과 포토존 인증샷 등 풍성한 이벤트를 펼쳐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강원도 춘천시 애니메이션 박물관 개관 20주년 기념 기획 전에도 참여했다. ‘2000년대 이후 국내 애니메이션의 발전과 변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에 더핑크퐁컴퍼니는 캐릭터 OSMU의 대표 사례로 핑크퐁 애니메이션 시리즈, 음원, 공연, 라이선스 제품 등 다채로운 사업 영역을 소개한다. 또 거울 포스터, 모니터 존, 드로잉 존 등의 코너를 통해 아기상어, 베베핀 등 IP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전시는 2024년 5월 31일까지 이어진다.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아기상어 키즈 월드 앱에서는 핑크퐁 생일 케이크 촛불 끄기 미니게임을, 핑크퐁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핑크퐁의 생일 파티로 초대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밖에도 핑크퐁 국·영문 유튜브 채널에서는 특별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였다.
<씰룩>, KB국민카드·여기어때와 콜라보레이션
더핑크퐁컴퍼니의 차세대 IP 씰룩(Sealook)이 KB국민카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와 콜라보레이션을 펼친다. KB국민카드는 MZ세대를 겨냥한 씰룩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카드를 출시했다. 노리2 체크카드 Play 씰룩 에디션과 리브 넥스트 카드 씰룩 에디션 2종으로, 카드 디자인에 씰룩의 대표 물범 캐릭터를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한정판 카드 출시를 기념한 씰룩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시리즈도 공개했다. 씰룩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편 All In One Tag를 시작으로 후속 시리즈 2편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여기어때와 협업한 씰룩 콜라보레이션 영상도 제작했다. ‘여기어때 송’을 씰룩만의 색깔로 재해석한 이 영상은 잠자던 씰룩 물범 캐릭터들이 우연히 얼음 구멍에 빠지면서 펼쳐지는 판타지 여행 스토리를 보여준다. 또 물범의 ‘엉엉엉’소리로 가사를 구성, 여행의 즐거움을 재치 있게 표현해 듣는 재미를 더했다.
여기어때 셀럽 캠페인을 패러디한 씰룩 스페셜 포스터도 공개했다.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개성 가득한 포즈의 아기범과 유쾌한 표정의 뚱범, 여행 브이로그 촬영을 위해 고프로를 들고 있는 시바범까지, 씰룩 물범들의 타고난 여유로움과 코믹한 매력을 엿볼 수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