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버튼, <다이노맨> 종횡무진 마케팅 눈길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1 11:00:20
  • -
  • +
  • 인쇄
Business News

 

[아이러브캐릭터=장진구 기자] 스튜디오버튼이 공룡탐험대 다이노맨 시즌2 방영에 맞춰 다채로운 홍보 마케팅을 전개한다. 스튜디오버튼은 우선 광주도시철도공사와 손잡고 안전사고 예방 캠패인을 펼친다. 이에 따라 다이노맨과 함께하는 지하철 이용 시 안전사고 예방 영상을 광주지하철 1호선 차량 내 모니터에 상영해 승객들이 지켜야 할 안전 수칙을 알린다.

 

 

또 스핀오프작인 다이노맨 스페셜: 무등산 공룡의 탄생도 시즌2 론칭과 함께 공개한다. 30분 분량의 이 작품은 운석 충돌로 멸망하는 다이노시티에서 탈출해 광주 무등산 서석대에 불시착한 트루 박사가 부화시켜 탄생한 다이노맨이 어느 날 우주에서 나타나 광주의 멸종 위기 동물을 납치하는 로봇 무술단에 맞서 평화를 지켜내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와 함께 오는 10월에는 어린이 뮤지컬 다이노맨의 전국 투어 공연을 시작하고 12월에는 플레이런TV와 공동 제작한 쪼이바바×다이노맨 공룡송 시리즈를 론칭한다. 이 밖에도 스튜디오버튼은 3×3 여자농구리그 원아이즈한솔(1EYEHANSOL) 팀과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광주에 연고를 둔 e스포츠팀 광주(GJ)쉐도우 팀 유니폼에 다이노맨 로고를 삽입하는 등 마케팅 무대를 한층 넓히고 있다.

다이노맨은 지난해 10월 MBC에서 첫 방영과 동시에 프리스쿨 타깃 신작으로는 이례적으로 20종이 넘는 라이선스 상품이 출시돼 화제를 모았다. 또 방송 6개월 만에 인도네시아, 대만, 싱가포르, 홍콩 등 10개국에 진출하면서 글로벌 콘텐츠로 발돋움하고 있다. 스튜디오버튼 측은 “다이노맨은 인도네시아 10대들에게 귀여운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고 대만 토이저러스에도 입점하는 등 해외에서 더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공룡탐험대 다이노맨 시즌2는 7월 20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 45분에 MBC에서 방영되며 재능TV, 브라보키즈, 플레이런TV 등 케이블 채널, IPTV, OTT 플랫폼에서도 만날 수 있다. 김호락 대표는 “다이노맨 시즌3, 오리지널 극장판 등 매년 다양한 형태로 어린이들을 찾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