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여지도] 서울시 동대문구, 역사와 문화 담아 미래로 향하는 스마트 리틀 히어로 <디디미>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8 11:00:45
  • -
  • +
  • 인쇄
Special Report

 

    

 

   

 

   

 

 

 

디디미는 서울시 동대문구의 역사와 문화를 담아 미래로 향하는 스마트 리틀 히어로다. 동대문의 초성 ㄷㄷㅁ과 영문 머리글자 DDM의 발음을 쉽고 재밌게 표현했다.


디디미는 구민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2023년 8월 새롭게 등장했다. 스마트 미래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디딤돌과 주민들이 지치고 힘들 때마다 딛고 이겨낼 수 있는 버팀목 역할을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머리에 쓴 헬멧은 선농단 홍살문에서 모티프를 얻어 디자인했다. 헬멧 양 끝의 처마 곡선은 경동시장, 약령시 등 지역의 전통과 역사가 깃든 공간을 상징한다.
 

쉼표 모양의 애교머리는 휴식과 힐링을 주는 동대문구의 낭만을, 쫄쫄이 슈트는 스마트 도시로 이끌어줄 히어로의 정체성을 각각 형상화했다.
 

구는 각종 행사와 영상, 유튜브, SNS에서 디디미를 다방면으로 활용해 구정을 홍보하며 주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또 축제 포스터에 숨은 디디미를 찾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치고, 시즌에 맞춰 디자인을 새롭게 꾸민 컴퓨터 및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제공해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축하, 인사, 슬픔, 폭소 등 일상에서 쓸 수 있는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을 무료 배포하고 스토리를 담은 인스타툰도 선보이는 등 디지털 콘텐츠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구는“디디미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동대문구를 스마트 도시로 이끌어줄 귀여운 리틀 히어로” 라며 “동네 곳곳을 누비며 멋진 활약을 펼칠 새로운 캐릭터 디디미를 많이 사랑해달라”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