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 및 수상 소감
카툰 에세이 ‘행복하게 사는 법’ 출간을 시작으로 위로가 필요한 어른이에게 따스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캐릭터 기반의 힐링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마음이 컸는데 벽이 높을 때가 많았다. 이번 수상을 통해 ‘가치가 있는 곳이라면 분명 길이 있다’고 응원해 주신 것 같아 무척 기뻤다. 한 번 더 용기를 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공모전에 참가한 계기는 무엇인가?
박반장 캐릭터의 무해함과 순수미를 보며 위로와 용기를 얻는 분이 종종 있다. 공모전을 통해 캐릭터가 알려지면 마음의 문이 닫힌 어른이들에게도 박반장의 희망 편지가 전달될 거란 생각에 도전을 결심했다.
수상 작품을 소개한다면?
여행을 통해 희망을 가득 채운 박반장은 기쁜 소식을 전하는 희망 배달부다. 사람들 마음에 봄이 피어나는 소식을 전하는 날들이 이어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그렸다. 여행은 내적인 성장과 변화를 의미한다. 주인공은 때론 타인을 만나고 때론 고독을 마주하며 진정한 희망을 찾기 위한 길을 찾는다. 작품의 중심에는 희망을 향한 끊임없는 추구가 자리한다.
목표와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하다
미국과 프랑스에서 전시한 경험이 있는데 K-힐링 캐릭터로 해외에 선보일 계획을 갖고 있다. 그래서 현재 정부 지원을 받아 해외 저작권을 등록하려고 준비하고 있다. 또 카툰 에세이의 후속작을 제작하고 팝업이나 개인전, 그룹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캐릭터를 알리겠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