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년 아톰의 TV애니메이션 방영 60주년을 기념한 팝업스토어 아톰하우스가 4월 4일부터 10일까지 서울시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에 마련됐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아톰과 25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IT 유튜버 잇섭이 만난 아톰 스페셜 에디션 협업 제품이 공개됐다.
에디션 제품은 아톰 부츠 맥세이프 충전기, 피규어, 스티커, 포토카드, 케이스, 보호필름으로구성돼 사전 출시부터 준비한 물량이 품절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기존의 빨간색이 아닌 검은색 부츠로 디자인한 아톰 블랙 에디션이 한정 수량으로 판매됐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FXIP는 “메인 상품인 아톰 부츠 충전기, 피규어 세트인 아톰 오리지널 에디션 스페셜 패키지와 블랙 에디션 스페셜 패키지가 모두 팔려나가 아톰의 인기를 실감했다” 고 전했다.
팝업스토어는 잇섭이 제품을 기획·개발한 연구 과정과 제품을 소개하는 아톰의 연구실, 아톰의 집처럼 꾸며 방문객이 공간을 둘러보고 아이템을 만나는 아톰의 방 등 두 개의 테마로 꾸며졌다.
한편 팝업스토어에서 판매한 스페셜 패키지와 굿즈는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과 카카오 선물하기 등을 통해 온라인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