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의 뉴 극장판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10주년 극장판: 한 번 더, 소환 세계 도깨비 축제에서 펼쳐지는 역대급 어드벤처

최인영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6 11:00:40
  • -
  • +
  • 인쇄
Preview

 

·작품명: 신비아파트 10주년 극장판: 한 번 더, 소환
·제공·배급·제작·투자: CJ ENM
·기획: 스튜디오바주카
·제작: 스튜디오이크
·감독: 최우석
·각본: 김종민
·개봉일: 1월 14일

 

 

10년 후, 스무 살이 된 하리는 대학 생활에 적응하느라 아르바이트하느라 바쁜 시간을 보낸다. 예전과 달라진 상황에 서운해하던 신비는 결국 하리와 크게 다투고, 그런 신비 앞에 귀신헌터 채널의 안 PD가 나타난다. 그는 신비를 스타로 만들어 주겠다고 유혹하고, 예상치 못한 반응과 함께 신비는 하루아침에 유명 스타가 된다.

 


신비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자 그동안 숨어 지내던 전 세계의 도깨비들이 하나둘 세상 밖으로 나오고 광화문에 모여 세계 도깨비 축제를 연다. 화려한 축제를 즐기던 그 순간, 오랜 시간 잠들어 있던 어둠의 군주 지하국대적이 부활해 모두가 위험에 빠지고 만다. 하리는 신비와의 우정을 되찾고 세상을 구할 수 있을까.

 


대한민국 대표 호러 판타지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가 4년 만에 극장판으로 돌아온다. 신비아파트는 TV시리즈를 넘어 뮤지컬, 게임, 웹드라마, 미디어 전시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며 폭넓은 팬층을 보유한 독보적인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는 IP다.

 


금빛 도깨비와 비밀의 동굴(2018),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2019), 차원도깨비와 7개의 세계(2022) 등 극장판 시리즈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해 온 신비아파트는 10주년을 맞아 더욱 특별한 스케일로 관객들과 만난다.

 

 

시간이 흘러 대학생이 된 하리와 강림, 고등학생이 된 두리 등 한층 성장한 주인공들을 처음 공개하고 시리즈 최강 빌런 지하국대적의 부활까지 예고해 다시 한번 거대한 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그동안 숨어 지내던 도깨비 신비의 정체가 세상에 드러나며 세계 곳곳의 도깨비들이 총출동하는 버라이어티한 어드벤처가 시작된다.

 

 


앞서 공개한 예고편은 하리와 신비의 달라진 상황을 담아 눈길을 끈다. 대학생이 되어 바쁜 일상에 놓인 하리와 그런 하리에게 서운함을 느끼는 신비의 모습이 이들의 관계 변화를 암시한다. 여기에 하루아침에 유튜브 스타가 된 신비, 남산타워에서 펼쳐지는 세계 도깨비 페스티벌에서 시작될 거대한 모험을 예고하는 장면이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린다.

 


월드 스타가 된 도깨비 신비와 스무 살 하리가 부활한 지하국대적에 맞서 세상을 구하는 신비아파트 10주년 극장판: 한 번 더, 소환은 1월 14일 개봉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최인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