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 및 수상 소감 시각디자인과 학생이다. 예전에 아이러브캐릭터 공모전에 참가해 입선한 경험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장려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 입상한 다른 작가들과 인터뷰를 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
공모전에 참가한 계기는 무엇인가? 평소 캐릭터 디자인에 관심이 많았는데 관련 수업을 들을 기회가 생겨 좀 더 깊이 배울 수 있었다. 공부하면서 캐릭터 디자인을 조사하던 중 아이러브캐릭터 공모전을 알게 됐고 내가 만든 캐릭터가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궁금해 참가했다.
수상 작품을 소개한다면? 아뜨 아뜨 친구들은 겨울철 간식에서 모티브를 얻은 캐릭터다. 뜨거운 간식을 먹을 때를 떠올려 이름도 아뜨 아뜨 친구들로 지었는데 팥 앙금이 든 찐빵 앙그미, 야채 찐빵 소빵이, 키리모찌 쫀떡이, 만두 샤오, 타코야키 무나로 구성돼 있다. 앙그미와 소빵이의 외양은 비슷하지만 성격은 정반대인 점이 재미의 포인트다. 추운 겨울 우리의 마음을 녹인다는 콘셉트를 설정해 따스한 색감을 입혔다.
목표와 계획이 궁금하다 아뜨 아뜨 친구들을 더욱 완성도 높은 캐릭터로 발전시키겠다. 졸업을 앞두고 디자인 관련 수업들을 듣고 있는데 이론과 다채로운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캐릭터도 만들어보겠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