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몸을 기계로 바꿔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게 된 먼 미래. 기계백작에게 엄마를 잃은 테츠로는 기계인간이 돼 복수하기로 결심한다. 우연히 만난 신비로운 여인 메텔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난 테츠로는 기계 몸을 무상으로 준다는 안드로메다 행성으로 가기 위해 초특급 열차 999호에 오른다. 테츠로는 메텔과 함께 여러 행성을 여행하며 점차 성장하고 꿈에 그리던 종착역에 도착하지만 그곳에서 뜻하지 않은 비밀을 마주하게 된다.
40년의 세월을 뛰어넘어 여전히 사랑받는 전설의 애니메이션 은하철도 999 극장판이 10월 5일 극장가를 찾아온다.
이 작품은 기계백작에게 엄마를 잃은 주인공 소년 테츠로가 복수를 꿈꾸며 기계인간이 되기 위해 신비로운 여인 메텔과 함께 초특급 열차 999호를 타고 우주로 향하는 여정을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지난 1979년 개봉한 이후 4K 리마스터 버전으로 재탄생했다.
은하철도 999 극장판은 일본 만화계의 거장으로 불리는 마츠모토 레이지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첫 극장판 시리즈다. 1978년부터 방영된 TV시리즈를 재구성한 형식으로 제작된 이 작품은 독특한 템포와 탁월한 영상미로 세계인의 찬사를 받은 애니메이션 감독 린 타로가 연출을 맡았다.
기계화된 인간이라는 파격적인 설정과 기차를 타고 우주를 여행하는 판타지 세계관에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더해져 성인 관객까지 사로잡은 이 작품은 일본 박스오피스 사상 최초로 애니메이션 영화가 1위에 오른 기록을 세웠을 만큼 흥행에 성공하며 전설적인 작품의 반열에 올랐다.
메가박스 돌비 시네마에서 상영되는 은하철도 999 극장판은 더욱 선명한 화질과 완성도 높은 사운드로 관객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 작품명: 은하철도 999 극장판
· 원제: GALAXY EXPRESS 999
· 감독: 린 타로
· 원작: 마츠모토 레이지
· 수입: 에스피오엔터테인먼트코리아
· 배급: 디스테이션
· 공동제공: 엔케이컨텐츠
· 러닝타임: 128분
· 관람등급: 12세 이상
· 개봉: 10월 5일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