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드림휴

드림휴는 2014년 11월 방중화 작가의 캐릭터 IP를 가지고 공동으로 설립했으며 캐릭터를 이용한 콘텐츠 기획 및 개발 전문 회사입니다.
대교방송 캐릭터 사업팀장이었던 방중화 작가는 2008년 캐릭터 콘텐츠 기획 및 개발 회사인 페이퍼마마리를 설립해 운영했습니다. 페이퍼마마리를 통해 오링가와 구시나, 힛독, 마카다 등 다수의 캐릭터 IP를 에이전트에게 위탁하는 사업을 진행하다 드림휴의 김종봉 대표를 만나게 됐습니다. 방중화 작가와 김종봉 대표는 의기투합해 2014년 법인을 설립, 현재까지 함께하고 있습니다. 현재 드림휴는 오링가와 구시나, 힛독의 자체 IP와 미래엔에듀케어와 공동사업으로 진행하는 딸기까지 총 4개의 IP로 사업 영역을 확장 중입니다. 드림휴는 현재까지 기획 및 개발된 독창적인 캐릭터 IP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지역에서 더욱 사랑받는 캐릭터로 성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링가, 딸기, 구시나, 힛독

·장르: 감성, 코믹
·타깃: 전 연령

오링가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두 차례의 지원사업으로 업그레이드됐습니다. 2017년부터 활발한 라이선싱 사업이 진행됐고 그 결과 같은 해 대한민국캐릭터대상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기도 했습니다. 현재 국내 10여개 업체 100여 개의 제품과 다양한 앱을 출시해 판매 중입니다. 해외 사업으로는 중국과 대만, 인도의 독점 에이전트 계약이 체결됐으며 상품과 서비스 출시를 앞둔 상태입니다.

딸기는 1997년 태어나 20년 만에 새롭게 변화된 환경에 적합하도록 리뉴얼됐으며, 올해부터 본격적인 라이선싱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국 8개의 딸기가 좋아 키즈카페를 통해 고객과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화를 통해 생활 밀착형 캐릭터로서 과거의 위상을 되찾고자 적극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벌이는 중입니다.

구시나는 2015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에 선정돼 기획 및 개발된 신규 캐릭터로 현재는 상품화 사업을 기획 중입니다. 중국 선전의 애니메이션 전문회사와 공동으로 합자회사를 설립, 협의 중입니다. 중국 시장을 1차 타깃으로 삼고 국내 및 해외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힛독은 1, 2차 기획의 과정을 거쳐 완성도 있는 IP로 개발돼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08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