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포코팡, 포코숲에 놀러와 전시가 롯데갤러리 일산점, 대전점을 거쳐 포코타가 탄생한 부산에서 마지막 순회전시를 진행 중이다. 오는 7월 29일까지 롯데갤러리 광복점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트리노드의 글로벌 모바일게임 히트작 포코팡 시리즈의 주인공 캐릭터인 포코타 탄생 7주년을 기념해 개최됐다. 여름을 맞아 ‘포코타의 여름 판타지’를 주제로 한 새로운 작품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전시는 크게 포코숲의 아름다운 사계 일러스트레이션과 포코타와 절친 코코의 티 피크닉 스토리 작품존, SNS에서 인기 포토존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분홍 토끼 포코타의 비밀 클로버 언덕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포코타의 클로버 엽서에 자신이 생각하는 소소한 행복을 적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더불어 여름 시즌에 맞춘 스페셜 테마로 소개된 포코타의 여름 판타지는 전시장 내 스페셜 포토존과 일러스트레이션 작품 4종으로 준비됐다. 특히 열대의 숲과 섬을 연상시키는 트로피컬 컬러의 꽃으로 둘러싸여 훌라춤을 추는 포코타와 코코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포코타는 모두의 친구가 되고 싶은 분홍 토끼로 아늑한 땅굴 하우스에 살며 늘 신나는 일을 궁리한다. 포코타만 알고 있는 비밀 언덕의 클로버를 먹고 잠이 들면 특별한 꿈을 꾼다. 이번 전시의 여름 테마 역시 포코타의 꿈 속 이야기다.

롯데갤러리 광복점에서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7월 6, 7일 양일간 특별한 이벤트가 열렸다. 포코타가 전시장을 방문해 관람객들과 포토타임을 갖고 선착순으로 포코타 풍선을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포코타를 만나기 위한 가족, 커플, 친구 등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뤄 포코타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치유의 숲인 포코숲의 이야기를 통해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이번 전시는 포코타의 매력에 흠뻑 빠질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포코숲에 놀러와’ 전시를 기획, 운영한 글로벌브랜드실.

트리노드_글로벌브랜드실 이현미 본부장

포코타가 행복의 대명사가 되길

게임에서 탄생한 포코팡을 전시회로 기획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포코타는 포코팡 시리즈 게임인 포코팡, 포코포코, 포코팡 타운에 등장하는 분홍색 토끼 캐릭터다. 현재 글로벌브랜드실에서 모바일 게임 캐릭터를 친숙한 포코타 캐릭터 브랜드로 브랜딩 하고 있다. 올해에는 국내 고객들에게 포코타가 살고 있는 포코숲의 세계관과 포코타와 코코, 오비스 등 포코숲에 살고 있는 많은 캐릭터들의 행복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하고자 한다. 포코타 캐릭터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여러 콘셉트를 시도 중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관람객들의 반응은 어떠했나?

전시회는 콘텐츠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다. 전시를 관람한 고객들이 귀여움과 힐링을 이야기하면서 캐릭터 일러스트레이션의 구입 문의를 하기도 했다. 특히 포코타 집에 놀러 가고 싶다는 관람 후기는 전시기획자로서 이번 전시회가 의미가 있었음을 느끼게 해주는 부분이었다.

이번 전시에서 전달하고자 했던 메시지는 무엇인가?

사람들마다 생각하는 행복의 가치와 행복함을 느끼는 순간들이 모두 다르다. 그러나 매 순간 치열하게 사는 와중에도 누구나 행복을 갈망하며 살고 있다는 점은 같다. 전시를 보고 포코숲에 살고 있는 포코타라는 캐릭터를 통해서 각자가 생각하는 행복의 소리에 귀 기울이기를 기대했다. 또, 소중한 사람들과의 행복한 순간을 잠시 되새겨보고 미소 짓도록 만들고 싶었다. 포코타가 일상의 작은 행복을 전달하는 캐릭터가 되어 고객들이 포코타를 통해 마음이 치유되고 휴식을 얻기를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포코타가 곧 행복의 대명사가 될 수 있도록 할 다양한 계획을 수립 중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08월호 
<김민선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