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th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공모전 수상식!

<무지개 꼬리 여우씨와 친구들>
‘아이러브캐릭터 공모전’ 대상 수상

캐릭터 디자이너의 등용문으로 해마다 높은 참가율을 기록하고 있는 ‘월간 <아이러브캐릭터>가 주최한 캐릭터 공모전’에서 올해 대상 수상작으로

<무지개 꼬리 여우씨와 친구들>이 선정됐다. 전 연령대에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과 색상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대상작뿐 아니라 다양한 작품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독창성, 상업성, 기초 드로잉, 스토리텔링을 종합 심사

지난해 12월 4일 서울 구로 한국산업단지공단 3층 대강당에서 ‘제7회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캐릭터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 최영균 회장은 “올해로 일곱 번째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 행운의 숫자 ‘칠(7)’의 의미를 담아 수상자 전원에게 행운이 깃들기를 기원한다”며, “꾸준히 정진하여 오늘의 수상이 앞으로 캐릭터 업계 진출의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콘즈의 김중대 대표는 심사평에서 “변별력 있는 독창성, 그리고 상업성과 기초 드로잉, 스토리텔링을 담은 콘셉트를 종합해 심사했다”고 운을 떼며 “기존 캐릭터와 비슷한 모방 작품들이 보여 아쉬웠고 스토리를 다듬는다면 좋은 콘텐츠로 발전할 가능성이 보여 황지희 씨의 <무지개 꼬리 여우씨와 친구들>을 만장일치로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입상자들은 상장과 함께 기념품을 받았으며 향후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잡지에 정기적으로 수상자 인터뷰를 진행하고 적극적으로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그 밖의 수상자 작품과 인터뷰는 월간<아이러브캐릭터> 14년 1월호 참고.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