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th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공모전 수상식!

월간 <아이러브캐릭터>는 지난 12월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5’전시장에서‘제9회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공모전’시상식을 진행하고, 공모전 대상 캐릭터로 김현곤의 뮤즈팝을 선정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콘즈의 김중대 대표는 심사평에서“이번 공모전의 출품작들은 전통적인 캐릭터 상품에서 벗어나 웹툰이나 이모티콘, 피겨에 적용이 가능한 독창성과 확장성을 가진 작품들이 많았다는 것이 특징”이었으며“완성도, 확장성, 대중성, 독창성을 종합해 심사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입상자들은 상장과 함께 기념품을 받았으며 향후 월간 <아이러브캐릭터>에 정기적으로 수상자 인터뷰를 진행해 홍보의 기회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수상자 기념사진

대상(월간<아이러브캐릭터> 사장상) _ 뮤즈팝 _ 김현곤

월간 <아이러브캐릭터>는 참신한 캐릭터를 발굴하고 작가의 역량 강화, 콘텐츠 업계의 활성화를 목표로 매년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해왔으며 심사는 상품 제조, 출판, 콘텐츠,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심사위원들이 참석해 각자 작품을 추천하고 그중에서 대상과 본상을 선정하는 방식으로진행되었다.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 최영균 회장은 시상식에서 “올해는 캐릭터페어 현장에서 시상식을 진행하게 되어 더욱 뜻 깊으며, 오늘의 수상이 앞으로 캐릭터 업계 진출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상자 작품과 인터뷰는 월간<아이러브캐릭터> 16년 1월호 참고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