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th I Love Character Awards 수상자 연속 인터뷰

195-210수정

자기소개 및 당선소감

일상에서 소소하게 반짝이는 것을 포착해 그리는 그림쟁이이자 캐릭터 디자이너다. 돌아보기란 작가명으로 활동하고 있다. 마음에 쏙 드는 그림이 그려 지지 않아 전전긍긍하던 중 공모전 신청 마감일을 얼마 남겨두지 않은 상황에서 밤을 새가며 다급히 완성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

.

공모전에 참가한 계기는 무엇인가?

예전부터 아이러브캐 릭터 공모전을 알고 있었지만 깜박 잊고 지나칠 뻔했다. 지난해 중반부터 보다 전문적인 캐릭터 디자이너가 되고자 공부하던 중 주위에서 공모전 기간을 알려줘 참가하게 됐다. 그간 개발한 캐릭터를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도전하게 됐다.

.

수상작품을 소개한다면?

캐릭터 이름은 성격에 따라 연상되는 향수 계열로 지었다. 허스키는 시원하고 강렬한 향의 쿨워터, 사모예드는 지중해 섬 이름으로 순수한 숲속 향의 시프레, 골든레트리버는 따뜻하며 부드러운 나무 향의 우디, 푸들은 친근하고 사랑스러운 꽃향기가 나는 플로럴이다.

.

목표와 계획이 궁금하다

퍼퓸 퍼피즈는 향기를 테마로 한캐릭터다. 그래서 여러 반려동물용품 중 탈취 관련 업체와 함께 라이선싱 사업을 벌이고 싶다. 또한 실력을 키워 이모티콘 제작, 전시, 제품 제작 · 판매, 웹툰, 애니메이션, 출판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고 싶다.

.

195-210수정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