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E-Card 안에서 귀엽게 움직이는 것만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던 <뿌까>가 이제는 스크린 게임 안에서 이용자의 건강을 체크해주는 헬스케어 도우미로 등장한다고 한다. 헬스케어 플레이 스크린 시스템 스팍 S1의첫 번째 게임 콘텐츠로 개발된 게임 뿌까야 놀자를 소개한다.

.

부즈×해피스케치, 뿌까야 놀자 게임 출시

부즈의 캐릭터 뿌까가 해피스케치를 만나 헬스케어 플레이 스크린 시스템 스팍(Spark) S1을 지난 11월에 출시했다.

E-Card에서 시작했던 뿌까가 이제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발맞춰 VR, AR 시스템 콘텐츠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관심이 뜨겁다.

해피스케치가 새롭게 론칭한 스팍 S1은 놀이를 통한 헬스 케어에 최적화한 최초의 제품이다. 사용자가 스팍 S1의 스마트 밴드를 착용하고 게임 콘텐츠를 즐기면 스팍 헬스케어 시스템이 맥박, 걸음, 칼로리 소비 정보 등 다양한 데이 터를 실시간으로 체크해 서버로 전송한다. 시스템은 사용 자의 누적된 건강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사용자에게 맞춤 콘텐츠를 추천한다. 또한 사용자의 이용률과 데이터가 쌓이면 스팍의 AI 시스템이 딥러닝을 통해 더욱 세밀하고 정확한 코칭을 제공한다.

이번에 스팍 S1의 첫 번째 콘텐츠로 개발한 것이 바로 부즈와 함께 만든 ‘뿌까야 놀자’ 게임이다. 뿌까야 놀자는 뿌까 캐릭터를 중심으로 스토리텔링을 더해 스팍 S1을 친근 하고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게임은 볼 터치 방식으로 스크린에 공을 손으로 던지거나 발로 차면서 즐길 수 있다. 이 방식은 농구, 배구, 야구, 테니스, 스쿼시등 다양한 스포츠의 형태로 바꿀 수 있다. 간단한 영어 퀴즈 게임도 있어 학습능력도 높일 수 있다. 뿌까야 놀자는 오랜 기간 VR, AR 콘텐츠를 개발해온 해피스케치의 제작 노하우와 디지털 테마파크 운영 경험, 그리고 뿌까만의 친근함과 역동성이 담겨 있는 기대작이다.

.

실내 운동과 학습, 놀이 접목한  ‘스팍 S1’

스팍 S1에는 고사양 센서 시스템에 최적화된 30여 종의 콘텐츠가 탑재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와 스토리를 게임에 적용해 학습과 헬스케어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 스팍 S1은 스크린 일체형 모듈 특허기술을 적용해, 수많은 장치를 연결할 필요 없이 하나의 장비로 운영이 가능 하다. 벽면과 공간만 있다면 어디든 설치와 운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과 비용 측면에서 효율적이다. 또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제어 및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적용해 모바일 앱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해피스케치 권오득 대표이사는 “각종 유행성 질병의 위협과 미세먼지 등 실외 환경 악화까지 겹쳐, 예전처럼 야외에서 자유롭게 운동을 하기 힘들어졌다” 며 “스팍 S1을 통해 패턴화된 운동의 피곤과 지루함을 극복하고, 운동을 놀이 처럼 즐기며 건강까지 챙기길 바란다” 고 말했다.

부즈의 관계자는 “뿌까의 매력 포인트를 잘 포착해 좋은 콘텐츠로 만들어준 해피스케치에 감사하다” 며 “스팍 S1과 같은 기술이 상용화되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실내에서라도 운동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길 바란다” 고 전했다.

스팍 S1 뿌까야 놀자는 빠른 시일 내에 상용화될 예정이며, 종합 엔터테인먼트 시설, 각종 실내 놀이시설, 학교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131-146수정2 131-146수정2 131-146수정2 131-146수정2 131-146수정2 131-146수정2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