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147-162수정

꼬모의 유튜브 채널 토닥토닥 꼬모가 지난해 대비 100% 이상 성장해 현재 구독자 150만 명을 넘어섰다. 유튜브 외국어 채널을 열고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으니 앞으로 더욱 큰 성장이 기대된다. 또 최초로앱 꼬모 ABC 놀이를 출시, 앱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147-162수정

꼬모 유튜브 구독자 150만 돌파

디자인에그의 꼬모 유튜브 채널 토닥토닥 꼬모가 구독자 150만 명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10월 대비 구독자 수가약 80만 명 증가한 것으로, 지난 1년간 100% 이상의 성장 률을 보였다.

토닥토닥 꼬모 채널의 성장은 꼬모의 인기가 나날이 성장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이기도 하다. 현재 토닥토닥 꼬모 채널은 한 주에 평균 5만 명씩 구독자가 증가하고 있다. 영어, 중국어 등의 외국어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이다. 또한 얼마 전 넷플릭스와 왓챠 등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도 시작했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면 꼬모의 인지도와 선호도는 예상보다 훨씬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디자인에그는 꼬모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캐릭터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 키즈 콘텐츠 시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위축된 상태지만, 점차 상황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과 홍보를 펼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해나갈 계획이다.

147-162수정 147-162수정

꼬모와 잉글리시를 앱으로 만나요

꼬모의 인기 콘텐츠 꼬모와 잉글리시가 스마트폰 앱으로 출시됐다.

꼬모와 함께 간단한 게임을 즐기며 재미있게 알파벳을 배울 수 있는 꼬모 ABC 놀이는 디자인에그가 최초로 자체 제작한 꼬모 콘텐츠 활용 앱이다. 디자인에그는 향후 꼬모의 모든 시리즈를 스마트폰 앱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디자인에그 관계자는 “꼬모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게임, 음악, 영상, 교육이 융합된 종합 키즈 앱을 제작해 스마트폰을 통한 새로운 시장을 구축할 것” 이라고 밝혔다.

꼬모 콘텐츠는 동요, 감정교육, 요리, 사물탐구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 제작됐기 때문에 교육용 앱으로 만들기 유리 하고, 시장의 반응 또한 좋을 것이라 기대된다. 새롭게 앱분야에 진출한 꼬모의 활약을 주목해보자.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1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