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다양한 정령들이 모여 사는 신비의 숲에서 각기 다른 모습과 성격을 갖고 있지만 오랜 세월 조화롭게 살아 가던 느리, 우리, 토리. 어른들은 정령의 모습을 보기 힘들지만 순수한 아이들은 그들을 볼 수 있다. 어느날 우연히 마법 우산을 든 뽀미 언니를 만나게 된 느리, 우리, 토리는 뽀미 언니와 어린이 친구들과 뽀뽀뽀랜드에 함께 살며 좌충우돌 재미있는 이야기를 펼친다.

심심할 때, 궁금한 것이 생겼을 때, 문제가 생겼을 때, 친구와 싸워 속상할 때, 길을 잃었을 때처럼 아이들이 어려움을 느끼는 순간마다 등장하는 뽀미 언니. 지구를 파괴하려는 악당과 싸우는 히어로는 아니지만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 앞에 나타나 신비한 마법 능력을 사용해 문제를 해결해주는 수호천사다. 뽀미 언니의 심벌은 마법 우산. 기능은 2가지다. 버튼을 누르면 우산이 활짝 펼쳐지며 어디로든 이동할 수 있다. 또 하나는 어려움에 처한 친구들을 도울 수 있는 초능력을 가진 느리, 우리, 토리를 불러낼 수 있다.

느리는 몸과 마음을 물리적, 심리적으로 치료해주는 능력을 갖고 있다. 다친 아이 상처를 낫게 하고, 불안하거나 불행한 아이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나무를 닮은 외형에서 보듯 자연의 힘을 사용할 수 있는 정령 같은 존재다. 머리 위의 나뭇잎이 흔들리면서 바람이나 비, 지진 등 자연의 힘을 불러낸다.

무엇이든 볼 수 있는 정찰 드론이자 인공지능 로봇인 우리는 움직이는 백과사전이다. 세상의 모든 지식을 수시로 갱신해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것을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자동 녹화 기능이 있어 장난감을 망가뜨린 범인을 잡을 수 있고 공중을 둥둥 떠다닐 수 있으며 인체와 동물, 식물, 사물까지 스캔할 수 있는 능력도 겸비했다.

토리는 누구보다 빨리 달리는 츤데레 성격의 정의로운 터프가이다. 비행 능력이 있으며 팔을 퍼덕거리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때문에 힘이 필요하거나 몸을 쓰는 일에 곧잘 소환된다. 늘 화가 나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속으로는 뽀미 언니를 무척 좋아하고 걱정한다.

느리

커다란 덩치만큼 푸근한 마음씨를 가졌으며 몸과 마음을 치료해준다. 꽃과 나무 등 자연과 마음으로 대화하며 뽀뽀뽀 친구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필요할 때 나타난다.

폭신한 배에 기대어 있으면 스트레스가 모두 사라진다.

우리

무엇이든 알고 있는 똑똑한 AI 우리. 뽀뽀뽀 친구들에게 궁금한 것이 생기면 나타나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아는 것이 많은 만큼 하고 싶은 말도 많다.

토리

어린이 친구들이 위험에 빠졌을 때 재빨리 달려오는 멋쟁이 토리. 약간의 허세를 부리며 다혈질 기질이지만 친구를 위하는 마음은 최고다. 춤과 노래를 잘하고 흥이 넘친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10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