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짧지만 굵은 웃음을 선사하기 위해 <B패밀리>가 드디어 에피소드를 전격 공개했다. B패밀리는 유튜브 채널에서 지난 9월 1일 첫 에피소드를 공개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다. 이와 함께 모바일게임 비벤져스도 출시를 목전에 두고 있다.

스튜디오더블유바바의 또 다른 애니메이션 시노스톤은 MBN 방영으로 채널을 확장했다.

새 에피소드 지속 업데이트

스튜디오더블유바바의 신작 애니메이션 B패밀리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에피소드를 공개하고, 이후 순차적으로 꾸준히 에피소드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B패밀리는 쌍둥이 옐로우와 화이트, 모질라, 구루푸 등의 캐릭터들이 한 건물에 모여 살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그리는 코미디 애니메이션이다. 1편당 1~3분 분량의 웹애니메이션으로, 10대와 20대를 메인 타깃으로 제작됐다.

B패밀리는 더오픈하우스가 제작한 동명의 캐릭터 브랜드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항상 다투다가 서로 자기 꾀에 넘어가곤 하는 옐로우와 화이트, 어딘가 모자란 발명을 하는 모질라, 악플에 당당히 맞서는 뷰티 유튜버인 구루푸, 게임에 푹 빠져 사는 콩을 비롯한 캐릭터들의 이야기가 웃음을 선사한다.

모바일게임 비벤져스 출시 코앞

B패밀리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모바일게임 비벤져스가 곧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스튜디오더블유바바는 이를 시작으로 B패밀리의 라이선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비벤져스는 유명 게임 제작사인 드래곤플라이에서 제작을 맡은 캐주얼 FPS 게임으로, B패밀리의 캐릭터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각자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선보이며 신나는 전투를 선보인다. 개인전, 팀전, 배틀로얄 등 다양한 모드로 구성되며 신규 캐릭터와 스킬, 모드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B패밀리는 다수의 캐릭터 상품과 연계한 수익구조를 갖추 었으며, 다양한 뉴미디어 및 캐릭터 사업과 연계를 진행하고 있다.

<시노스톤> 주말 MBN서 방영

스튜디오더블유바바의 액션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시노스톤이 MBN 채널에서도 방영을 시작한다. 매주 토 · 일 오전 11시 10분에 방영하며, 후속 에피소드인 시노스톤 프라임도 애니원과 챔프 등지에서 방영 중이다.

스튜디오더블유바바는 잼버스코리아를 통해 시노스톤 2단 변신로봇과 대형 변신로봇, 변신팔찌 등의 완구를 판매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도 시노스톤의 국내외 방영 및 라이선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10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