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랩과 스케이트보드를 좋아하는 평범한 소년 강파랑은 어느 날 우연히 발견한 노트 속으로 빨려 들어가 과거로 시간여행을 떠나게 된다. 강파랑은 그곳에서 만난 MSG 첩보국의 비밀첩보원이자 미래의 엄마인 바이올렛(코드네임 V)과 함께 악의 무리에 맞서 임무를 수행한다.

어린이들에게 인기 높은 강경수 작가의 첩보액션물 코드네임 시리즈가 애니메이션 으로 제작된다.

애니메이션 제작사 사이드9 은 치밀하게 짜여진 세계관과 흥미진진한 이야기 구성 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그림책 코드네임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오는 2022년 봄에 방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이드9은 지난 2013년 설립된 애니메이션 제작 전문 스튜디오로 지난해 개봉된 장편 애니메이션 ‘언더독’ 을 제작했고 최근 넷플릭스에 선보인 공각기동대의 애니메이션 제작에도 참여했다. 특히 사이드9의 3D 기반 카툰렌더링 표현기법은 2D 애니메이션이라고 착각할 정도로 정교해 국내외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2017년 시공주니어에서 첫 출간된 강경수 작가의 그림책, 코드네임은 11살 소년 파랑이가 과거로 시간여행을 떠나 첩보원으로 활약하며 겪는 위험하고 짜릿한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년이 첩보원으로 활약하는 스토리가 어린이들에게 흥미를 더하며 사랑, 가족, 믿음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는 내용도 전한다. 코드네임 시리즈는 코드네임 X를 시작으로 코드네임 K, 코드네임 V, 코드네임 R, 코드 네임 H, 코드네임 I, 코드네임 J 등 총 7권이 발행됐으며 앞으로도 계속 출간될 예정이다.

평소 낙서와 공상을 즐기고 아들과 장난치며 놀기 좋아하는 강 작가는 그간 많은 동화책에 그림작가로 참여했으며

지난 2011년 ‘거짓말 같은 이야기’ 로 어린이책의 노벨문 학상이라 불리는 볼로냐 국제어린이도서전에서 볼로냐 라가치상(논픽션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사이드9은 첩보물이란 장르와 좀비, 로봇, 괴물 등 매력적 이고 개성 있는 악당 캐릭터, 다양한 무기 등의 소재를 활용한 스토리가 신선한 재미를 줄 것으로 판단해 애니메이션 제작을 결정했다.

사이드9 이진훈 대표는 “최상의 스태프진을 구성해 원작의 인기에 뒤지지 않는 박진감 넘치는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겠다” 고 전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