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부즈가 캐릭터 뿌까, 가루 커플과 함께 떠나는 랜선 여행 콘텐츠를 제작해 코로나19 사태에 지친 이들을 응원 한다. 최근 쉽게 하지 못하게 된 해외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주기 위해 다양한 여행 명소의 영상에 뿌까 커플을 합성해 마치 여행을 떠난 것처럼 보여주는 것이다. 뿌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베트남 다낭과 서울의 랜선 여행 영상을 볼 수 있다.

세계 명소를 <뿌까> 커플과 함께

부즈가 ‘랜선 여행’ 이라는 새로운 테마로 코로나19 사태에 지친 뿌까 팬들에게 힐링을 선사하고 있다.

철저히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요즘, 다른 국가로의 여행은 불가능한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 지친 이들을 응원 하고자 부즈는 랜선 여행이라는 주제로 여행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영상에는 부즈의 대표 캐릭터인 뿌까와 가루 커플이 등장 한다. 3D로 제작된 뿌까 커플을 실제 장소의 영상에 합성해 여행을 즐기는 커플의 모습을 연출, 귀여운 힐링 영상을 만든 것이다. ‘온라인으로 집에서 즐기는 여행’ 이라는 뜻으로 ‘랜선 여행’ 이라 이름 붙였다.

현재까지 부즈가 선보인 여행지는 베트남 다낭과 대한민국 서울이다. 부즈만의 영상 스타일로 만들어 뿌까와 가루를 이질감 없이 합성한 덕분에 다낭편 영상은 현재까지 조회수 170만 회를 넘어섰다. 영상을 감상한 팬들은 “뿌까가 진짜로 그곳에 있는 것 같다” 는 평을 보여주었다. 또 베트남 현지 팬들은 “베트남에 온 것을 환영한다” 며 즐거워하기도 했다.

서울 여행 영상에 해외 팬도 호감

다낭 다음에 제작한 서울편의 영상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이 자주 가는 명소를 토대로 제작했다. 뿌까 커플이 경복궁, 북촌 한옥마을, 광장시장, 한강, DDP, 청계천 등을 소개한다. 영상 끄트머리에는 ‘코로나19를 이겨내자’ 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감동과 재미를 잘 녹여냈다는 평이다. 서울편 영상을 본 해외 팬들은 “한국에 가고 싶다” 는 댓글과 함께 여행과 뿌까에 대한 호감을 나타냈다.

뿌까의 랜선 여행 영상은 현재 뿌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부즈는 앞으로 다양한 관광지의 랜선 여행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