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디자인에그가 OTT 서비스인 왓챠에서 토닥토닥 꼬모, 율동동요 꼬모팝 등 꼬모의 인기 콘텐츠를 서비스하기로 했다. 키즈 콘텐츠를 강화하고자 하는 왓챠와 꼬모의 만남은 앞으로 더욱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동남아의 주요 시장인 베트남에 꼬모가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소식이다.

꼬모, 왓챠의 든든한 키즈 콘텐츠로

토닥토닥 꼬모가 왓챠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했다. 현재 왓챠에서 토닥토닥 꼬모와 율동동요 꼬모팝, 꼬모와 장난감 등을 서비스 중이다.

왓챠는 한국을 대표하는 OTT 서비스 플랫폼으로 올해 운영 목표 중 하나로 키즈 콘텐츠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토닥토닥 꼬모의 서비스도 이를 위한 것으로, 왓챠는 꼬모 콘텐츠의 인지도와 교육적 가치를 높이 평가해 향후 디자인에그와 파트너십을 공고히 다져나갈 계획이다.

또한 꼬모를 기획 및 제작한 디자인에그는 꼬모의 기존 시리즈 이외에도 왓챠에서만 볼 수 있는 꼬모의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에 대해 왓챠와 논의 중이다.

꼬모의 왓챠 서비스를 계기로 더 많은 어린이 팬들이 꼬모를 만날 수 있게 됐다. 디자인에그는 앞으로도 대중이 꼬모를 보다 편히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성큼

디자인에그는 베트남을 거점으로 동남아시아의 여러 국가에 꼬모의 다양한 콘텐츠를 배급하고 캐릭터 상품을 수출 하고 있다.

베트남은 최근 아시아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꼽히는 곳이다. 디자인에그는 꼬모의 동남아 진출의 거점으로 베트남을 정하고, 우선 현지 언어로 더빙된 콘텐츠와 다양한 완구 등을 현지 파트너사를 통해 배급할 계획이다. 먼저 유튜브에서 꼬모의 베트남 채널 서비스가 시작된다. 또 현지 유력 방송사인 HTV와 구체적인 방영일자를 조정 중이다.

이번 베트남 진출을 시작으로 꼬모의 해외시장 진출이 더욱 활발하게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