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itoring

캐릭터 신상품 품평회는 새롭게 출시되는 여러 캐릭터 상품 중 기발하거나 유용한 제품을 소비자, 파워블로거, 콘텐츠 업계 종사자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생생한 체험 후기를 전달하는 코너다. 7월호 품평 제품은 가이아코퍼레이션의 <고고버스 소방대장 고든>과 주영이앤씨의 <러빗프렌즈> 제품이다. 제품을 사용해본 체험단이 어떤 의견을 내놓았는지 살펴보자.

<고고버스 소방대장 고든>

김나리(블로거 날휘)

소방차와 로봇으로 변신할 수 있고 표정이 바뀌는 기능과 놀이용 보드도 있어 다양한 역할놀이를 하며 놀 수 있어요. 조작법도 어렵지 않아서 아이가 혼자서도 잘 갖고 놉니다.

김나영(블로거 플리아)

만화에 나오는 캐릭터 장난감은 언제나 인기가 많은데 소방대장 고든은 변신 기능이 있어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소방차나 로봇으로 변신할 수 있는데 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갖고 놀기 편해요. 튼튼해서 자동차 장난감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아요.

김경숙(블로거 율럽)

코로나19로 ‘집콕’ 놀이를 고민하던 참에 아이가 좋아하는 고고버스의 소방대장 고든을 받고 매우 즐거워했어요. 표정이 바뀌는 로봇이 처음이어서 신기해하던 아이가 혼자 변신시키며 갖고 노는 걸 지켜보니 뿌듯해요.

나유신(블로거 디자이너삐삐)

변신하는 소방대장 고든을 보자마자 아이가 반해버렸어요. 소방차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모두 탐낼 것 같은데 변신시키기 쉬워서 4세 아이도 잘 갖고 놉니다. 튼튼하고 견고해서 험하게 갖고 놀아도 부서 지지 않을 것 같아요.

이민정(블로거 오딜)

남자아이들이 좋아하는 자동차와 로봇이 결합된 데다 변신까지 되니 잘 가지고 놉니다. 표정이 바뀌는 로봇은 처음이라서 신기해하며 놀이에 집중해요. 조잡하지 않고 변신 과정이 수월해 처음 변신로봇을 접하는 아이들에게 딱이에요.

박은미(블로거 문화쟁이)

소방차가 로봇으로 변신하는데 변신시키기 어렵지 않아서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표정이 바뀌는 것을 보고 아이들이 매우 신기해하면서 역할놀이에 푹 빠졌답니다.

김희진(블로거 히또리도리돌)

버튼을 누르면 로봇의 표정이 변하는 게 신기했어요. 아이들 상상 속 이야기에 맞춰 장난감들의 감정을 바꿀 수 있어서 실감 나게 놀 수 있어요. 아쉬운 점은 소방차 사다리가 너무 뻑뻑하고 딸깍 소리가 크다 보니 망가지지 않을까 걱정돼요.

남선화(블로거 온리유)

요즘 고고버스 소방대장 고든을 좋아하는 둘째 아이의 최애 장난감이 됐어요. 변신하는 방법을 알려줬더니 갖고 노느라 방에서 나오지 않아요. 워낙 자동차 장난감을 좋아하는데 변신까지 쉽게 되니 제대로 아이 취향을 저격했네요.

신유리(불로거 꿀꿀꿀꿀이)

소방차를 싫어할 아이들이 별로 없겠지만 TV에서 보던 캐릭터라서 그런지 무척 좋아해요. 로봇으로 변신 가능한 소방차인데 3가지의 귀여운 표정을 갖고 있어 아이들이 흥미를 느낍니다. 변신로봇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한진나(블로거 우후)

변신로봇이지만 분해되는 부품이 없어 잃어버릴 걱정이 없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변신하는 방법이 쉬워 잘 갖고 놉니다. 표정이 변하는 것을 따라 하며 아주 즐거워해요. 요즘 어디든 갖고 다니는 장난감이 됐어요.

전지현(블로거 냐옹이)

디자인도 귀엽고 4세 아이도 쉽게 갖고 놀 수 있을 정도의 적당한 크기입니다. 자동차와 로봇으로 변신이 가능한데 방법이 단순해 아이 혼자서도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관절 부분이 튼튼해 험하게 다뤄도 쉽게 망가지지 않을 것 같아요.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7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