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지난 2003년 대교어린이TV에서 유아들을 위한 한글놀이 프로그램으로 첫선을 보인 대교의 오리지널 캐릭터 빨간코 알루. 17년 만에 새로운 모습의 코코코 알루로 리뉴얼돼 다시 나타나 올 하반기 대교어린이TV와 대교베이비TV에서 동시방송된다. 동글동글 커다란 눈과 빨간 코, 머리 위의 깜찍한 하트까지 귀여움이 넘치는 코코코 알루를 만나보자.

교육기업 대교의 웰메이드 싱어롱 애니메이션

항상 새롭고 재미있는 놀이를 찾고 있던 알루는 어느 날 유난히 반짝이는 별 지구를 발견한다. “ 저 반짝이는 별에는 누가 살고 있을까?” 호기심 많은 알루는 양철 코끼리 코루와 함께 지구로 여행을 떠난다. 호기심이 가득한 알루와 코루는 지구에서 여러 친구들을 만나 새롭고 신나는 경험을 시작하게 되고 지구의 어린이들, 다양한 동식물, 사물과 교감하고 친구가 된다.

코코코 알루는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는 싱어롱 콘텐츠.

만 24~48개월 영유아기에 필수요소인 수용 언어와 표현 언어 발달에 도움이 되는 소리 교육을 기반으로 한 에듀테인먼트 싱어롱 애니메이션이다. 빨간 코를 누르면 무엇으로든 변할 수 있는 알루와 머리 위 빨간 집(알루 하우스)을 통해 어디로든 갈 수 있는 코루의 귀여운 상황극, 리드미컬한 율동 송을 통해 영유아들이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있는 3D와 2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다. 대교는 앞으로 애니메이션 외에 손 인형극과 탈 인형극 등 다양한 포맷으로 코코코 알루를 선보일 예정이다.

알루(ALLOO)

빨간 코를 누르며 “코코코 알루” 하고 외치면 마법을 일으킬 수있다. 활발하고 적극적이며 넘치는 호기심 만큼이나 편견이 없고 때 묻지 않은 성격으로 누구와도 금세 친구가 된다. 끼가 많고 엉뚱한 개구쟁이.

코루(COLOO)

알루 덕에 살아 있는 존재가 된 양철 코끼리. 머리 위의 빨간 집, 알루 하우스는 지구에서 알루의 안식처가 된다. 언제나 말없이 알루 옆을 지켜주는 작지만 든든한 친구.

대교 측은 “영유아 발달과정에 맞춘 7가지 통합 영역으로 구성된 이야기가 있는 스토리텔링 놀이학습으로 적극적 상호작용을 유도하고, 자기주도성을 키워주는 ‘눈높이 놀이 똑똑’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기획됐다” 고 설명했다.

특히 라임(rhyme) 위주의 가사로 쉽게 따라 부르며 자연스럽게 언어적 감각이 길러지도록 기획됐고 전형적인 동요 형식에서 벗어나 클래식부터 재즈, 록, 댄스까지 다양한 장르의 멜로디로 구성됐다.

이 콘텐츠는 대교어린이TV의 유아 프로그램 제작 노하우를 기반으로 디자인 개발사인 디멘션, 2D·3D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쏘울크리에이티브와 스튜디오모꼬지, 사운드 스튜디오인 스튜디오도마, 완구 개발사인 코니스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제작위원회를 통해 1년 이상의 기획 개발 기간을 거쳐 완성됐다.

코코코 알루는 하반기 대교어린이TV와 대교베이비TV를 통해 첫 방송되며 눈높이, 아이레벨(Eye Level), 키즈잼, 러닝센터, 꿈꾸는 달팽이 등 대교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도 만날 수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5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