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롤러코스터보이 노리를 테마로 디지털 키즈카페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크리스피가 키즈카페 종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시작했다. 지난 1월 키즈카페 담당자들과 전문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한 첫 교육이 진행돼 긍정적인 반응 속에 마무리됐다. 이와 함께 3월 사무실을 이전할 계획인 크리스피는 이를 분위기 쇄신의 기회로 삼고 보다 세계적인 콘텐츠 기업으로 발전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교육과 실습 병행, 효과적 교육 제시

크리스피가 노리 디지털 키즈카페 담당자들과 전문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테마파크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5일까지 창원 문화대장간 풀무에서 진행됐다.

디지털 테마파크 전문가 양성과정은 키즈카페에 취업하거나 키즈 관련 사업을 시작하려는 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다. 교육은 디자이너 및 테마파크 매니저 두 분야로 나뉘어 진행했다. 각 분야의 흥미로운 콘텐츠와 효과적인 현장 실무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디지털 테마파크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효과적으로 사업을 전개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했다. 또한 강의 내용을 참여자들이 직접 경험해 볼 수있는 실습장도 준비했다. 현대 아이들은 항상 새로운 콘텐츠를 찾고, 즐기고 싶어 한다. 그런 점에서 노리 디지털 키즈카페의 가장 큰 장점은 어떤 트렌드이든 어린이들이 항상 새로운 테마로 즐길수 있는 접근성에 있다. 현대사회의 트렌드를 놓치지 않도록, 앞으로도 크리스피는 디지털 테마파크와 키즈카페 관련 교육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지금까지 없었던 생생하고 재미있는 콘텐츠와 실무 팁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키즈카페 사업에 새롭게 도전하는 이들, 그리고 새롭게 발전하고 있는 해당 분야가 어렵게 느껴지는 이들에게 크리스피에서 준비한 교육 프로그램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크리스피, 사무실 이전 및 체험장 마련

크리스피가 서울애니메이션센터의 지원을 받아 이달 서울시 명동 만화의거리 근처로 이전한다.

새로운 사무실은 이전 사무실에 비해 큰 규모로 마련된다.

또한 방문객들을 위해 노리 디지털 키즈카페 체험장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새로운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 중이며 사무실을 찾아오는 바이어 및 관계자들에게 보다 발전한 크리스피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새 사무실이 위치한 명동은 외국인들이 많이 찾아오는 지역으로, 크리스피는 지역적 강점을 발판 삼아 앞으로 더욱 다양한 해외 사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크리스피의 관계자는 “애니메이션과 만화의 홍보 중심지인 한 명동에서 롤러코스터보이 노리와 책벌레 고고, 판다왕 등 크리스피의 콘텐츠가 더욱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3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