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itoring

캐릭터 신상품 품평회는 새롭게 출시되는 여러 캐릭터 상품 중 기발하거나 유용한 제품을 소비자, 파워블로거, 콘텐츠 업계 종사자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생생한 체험 후기를 전달하는 코너다. 3월호 품평 제품은 코리아보드게임즈의 회오리 슛! 문어 축구 제품이다. 제품을 사용해본 체험단이 어떤 의견을 내놓았는지 살펴보자.

<회오리 슛! 문어 축구>

김진헌(팅커벨/블로거)

보드판의 경사로 공이 자연스럽게 이동해 흐름이 끊이지 않고 박진감 있게 하기 좋은 보드게임이에요. 놀이법도 간단하고 보관하는 것도 간편해요. 문어 모양 스틱이 좌우로만 움직이고 방향을 바꿀 때 모서리에 걸리는 건 조금 아쉬워요.

신유리(꿀꿀꿀꿀이/블로거)

회오리 문어를 좌우로 움직이며 수비와 공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축구 게임이에요. 놀이 방법이 쉽고 점수를 올리면서 숫자 공부도 같이할 수 있어요.

박윤미(오렌지봉봉/블로거)

회오리 문어를 좌우로 움직여가며 골대에 구슬을 골인시키는 회오리 슛! 문어 축구는 외출이 힘든 요즘 힘이 넘치는 아이들이 실내에서할 수 있는 게임이라 마음에 들었어요. 가끔 구슬이 게임판 밖으로 튕겨 나가 찾아와야 하지만 그것조차 무척 재미있어하네요.

김서희(예랑이/블로거)

좌우로 이동하는 문어의 다리가 뱅글뱅글 돌아가 흥미롭네요. 박진감 넘치는 축구 보드게임이라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요!

김나영(플리에/블로거)

귀여운 문어를 요리조리 움직이면서 골대로 들어오는 공을 막는 놀잇감이에요. 공의 개수를 자유롭게 정하면서 놀이할 수 있어요. 공속도가 꽤 빠르고, 문어를 조작하면서 하는 게임이라 아이가 재미있어해요.

김주희(희야/블로거)

성별, 나이 상관없이 온 가족 함께 하기 좋은 보드게임이에요. 추운 겨울이라 집 밖으로 나가기 어려운데 방학 동안 회오리 슛! 문어 축구로 재미나게 놀 수 있어요.

최영란(해피라니/블로거)

“하나, 둘, 셋~ 회오리 슛!”하고 외치며 귀여운 문어와 함께 박진감 넘치는 축구 경기를 할 수 있는 보드게임이에요. 문어가 좌우로만 움직여서 어린아이들이 하기 좋아요. 무엇보다 정확한 패스와 힘 조절이 필요해 소근육 발달에 도움 돼요.

박은미(문화쟁이/블로거)

회오리 슛! 문어 축구는 하는 방법이 너무 쉽고 간단해서 아이들끼리 신나게 내기를 하면서 할 수 있어요. 부모가 참여해 아이들과 하기에 좋은 보드게임이에요.

하은지(오느래/블로거)

아이들이 경쟁을 즐기기에 괜찮은 보드게임이에요. 이런 방식의 게임은 판이 크고 무거워서 집에서 하기가 어려웠는데, 회오리 슛! 문어 축구는 사이즈도 작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어요. 어느 방향으로 튈지 모르는 움직이는 문어 덕분에 더욱 스릴 있어요.

황정란(개끄는언니/블로거)

일반 보드게임보다 다이내믹해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어요. 덕분에 겨울방학을 즐겁게 보낼 수 있었는데 가족끼리 편을 짜서 하면 더 재미있게 놀이할 수 있어요.

함정숙(오드리/블로거)

게임 방법이 간단해서 설명서를 읽지 않아도 할 수 있어요.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보드게임하기가 힘들다고 생각했는데, 이 보드 게임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어요. 다만 힘 조절이 미숙한 아이 들은 경기장 밖으로 공을 튕기는 경우가 많으니 측면 보호대가 조금더 단단한 재질이면 좋겠습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