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냐~하!” 흔한남매의 유튜브를 본 시청자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유명한 대사다. 에이미와 한으뜸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아 흔하지 않는 특별한 콘텐츠로 13세 이하 초등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주인공의 특징을 담은 캐릭터 도서가 베스트셀러에 오르면서 브랜드 가치도 입증하고 있다.
상황극과 콩트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팀인 흔한남매는 언제 나 “역시 난 아이돌이 될 운명인 것 같~하!” 라고 외치며 예쁜(척하는) 여동생 에이미와 눈동자를 위로 올리고 “움하 하하!” 웃으며 여동생을 괴롭히는 오빠 한으뜸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유튜브 구독자 수는 165만 명 이상으로, 초등학생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메인 콘텐츠로는 물건을 가지고 무조건 시키는 대로 해야 하는 병맛 방탈출이 있으며, 요리&먹방, 오해요, 흔한 게임, 역할 바꾸기 등의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스토리를 이끌어간다. 또한 투니버 스와 카툰네트워크에서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7회 편성돼 TV를 통해 시청자들과 더 가깝게 만나고 있다.
으뜸(한으뜸)/오빠

·생일: 7월 21일

·별명: (초록)돼지 평범한 중학교 3학년으로 동생인 에이미를 이빨 괴물이라며 놀린다. 몸이 뚱뚱해 다이어트를 늘 시도하지만 실패한다.
에이미(장다운)/동생

·생일: 7월 9일

·별명: 피라냐, 이빨 괴물 아이돌이 꿈인 평범한 초등학교 5학년. 그래서인지 매일 춤을 추는 모습을 찍어 올리지만 오빠에게 늘 방해받는다.

흔한남매 캐릭터 담은 코믹북도 인기

흔한남매의 파워가 서점가까지 뒤흔들고 있다. 흔한남매 1, 2권의 흥행에 이어 지난 1월 9일 출간된 코믹 만화 흔한남매 3가 11주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한 트렌드 코리아 2020를 제치고 인터파크·교보문고·예스24의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기 때문이다. 특히 예스24에서는 3주 연속 1위의 자리를 지켰다. 유머러스한 콘텐츠로 어린이 애독자층이 두터워 새로운 시리즈가 출간될 때마다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