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클래시 오브 클랜, 브롤스타즈 등 인기 모바일 게임의 제작사로 잘 알려진 슈퍼셀과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인 라인프렌즈가 함께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라인프렌즈는 브롤스타즈 IP의 공식 라이선스권을 활용해 자사 캐릭터와 콜라보한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을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1월 15일까지 운영했다.

이 매장은 브롤스타즈 게임을 현실로 소환한 듯한 디자인의 제품과 다양한 콘셉트의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게임 배경을 완벽히 구현한 스토어와 브롤러(브롤스타즈 게임 캐릭터)들의 소품과 함께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은 마치 게임 속에 들어온 듯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며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라인프렌즈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으로 재해석한 브롤스타즈 캐릭터의 공식 제품이 최초로 공개돼 약 1만 명이 방문하는 등 많은 팬들 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스토어 내부와 롯데월드몰의 야외 광장에는 브롤스타즈 캐릭터인 레온, 파이퍼, 니타, 크로우, 스파이크 등 최대 3m 규모의 캐릭터 구조물이 전시됐다. 그뿐 아니라 엘 브라운 (El Brown), 샐리 레온(Sally Leon), 레너드 칼(Leonard Carl) 등 새롭게 재해석된 브라운앤프렌즈 캐릭터 제품들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첫 공개됐다.

방문객들은 “평소 즐겨 하던 브롤스타즈 게임 캐릭터들이 고퀄리티의 공식 제품으로 나오니 구매하지 않을 수 없었다”며 “브라운앤프렌즈와 브롤러가 만나 탄생한 캐릭터 제품을 실제로 보니 더 귀엽고 매력적이다”라고 호평했다.

라인프렌즈×브롤스타즈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 브롤스타즈 공식 제품들은 1월 16일부터 라인프렌즈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판매된다. 아울러 라인프렌즈는 미국, 일본, 유럽 등 여러 나라에서 다양한 형태의 라이선스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