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2019년의 마지막 달, 투바앤의 라바는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한 모습으로 한 해를 마감했다. 광화문에 있는 라바 타운은 빛나는 조명과 아기자기한 장식으로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완성했다. 또 유튜버로 거듭난 레드와 옐로우는 홍대에서 힙한 파티를 펼쳤다. 2020년에도 라바는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을 다짐하고 있다.

라바타운, 2019년 연말 시즌 장식

투바앤은 2019년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광화문에 위치한 라바타운을 새롭게 단장해 운영하고 있다. 매장을 비롯해 마당 공간 일대를 조명과 여러 장식으로 아기자 기하게 꾸며 방문객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매장에서는 투바앤에서 직접 생산한 라바 인형을 뽑을 수 있는 인형뽑기와 각종 코스튬을 입거나 들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라바 인생사진기가 방문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었다. 라바 인형뽑기와 라바 인생사진기는 10월경 설치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현재 남산타워에도 라바 사진기가 설치돼 운영 중이다.

2019년 한 해 동안 핼러윈부터 크리스마스까지 다양한 모습을 뽐낸 라바타운은 2020년 쥐의 해를 맞아 더욱 새롭고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다.

채널라바, 홍대 첫 파티 성료

애니메이션 캐릭터에서 뛰쳐나와 유튜버로 변신했던 레드와 옐로우가 채널라바에 출연한 이들과 함께 네트워크 파티를 열었다. 홍대의 한 펍에서 DJ를 섭외하고 채널라바에 출연한 래퍼들을 초대해 유튜브 구독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아 채널라바 홍보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흥겨운 DJ의 믹싱 사운드와 래퍼들의 공연이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참석 자들에게는 라바를 모델로 한 독일 프리미엄 맥주 어쩌라거가 제공됐다.

2020년 채널라바는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 다. 이전에는 주로 래퍼들을 인터뷰 했다면 앞으로는 여러 분야의 유명인 사를 인터뷰하며 더욱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라바 게임 대거 등장!

투바앤은 2019년 한해 동안 라바 드로잉, 라바 영어단어 찾기, 라바블록퍼즐, 라바퍼 즐모음집 등 라바를 테마로 한 게임을 지속 개발하고 모바일 스토어에 론칭해왔다.

이는 투바앤의 OSMU 사업의 일환으로 캐릭터를 이용하기 위해 복잡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야 했던 기존의 방식을 탈피해 직접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다양한 게임을 론칭해온 결과다. 현재도 라바 게임 개발을 원하는 업체들이 투바앤과 직접 계약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게임을 제작하고 있다. 투바앤이 다양한 게임을 지속 론칭하는 이유는 앞으로 격변할 4차산업 혁명시대에 발맞춰 새로운 산업과의 협업을 다양하게 실험해보기 위해서다.

새로운 흐름에 대비해 여러 분야에서의 협력을 다각도로 고민하고 있는 투바앤, 그리고 라바가 2020년에는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해보자.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