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일본 민영방송 TBS가 주최한 ‘제21회 DigiCon6 ASIA Awards(이하 디지콘6)’가 지난 11월 30일 홍콩에서 열렸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단편 애니메이션 시상식으로 알려진 디지콘6는 2000년부터 진행됐지만 홍콩에서 개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디지콘6는 모집 단계부터 프로, 아마추어, 나이와 관계없이 15분 이내로 자유롭게 제작한 영상을 접수해 엄정한 심사를 거쳐 표창한다. 참여 국가는 한국을 비롯한 일본, 인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싱가포르, 스리랑카, 태국, 대만, 중국, 베트남, 홍콩, 말레이시아, 우즈베키스탄으로 본선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그 결과 선발된 작품 중 가장 우수한 작품에게 수여되는 그랑프리의 영예는 홍콩 Point Five Creations의 ‘Another World’가 안게 됐다.

Another World는 저승세계에서 죽은 자의 영혼을 이끄는 작은 유령과 동생을 찾는 소녀의 이야기로 제작자 Ng Kai Chung 씨는 “이 상을 받을 줄 상상도 못했다. 자신을 용서 하는 것을 주제로 제작된 작품으로 사람은 잘못을 저지르고 후회하지만 그래도 인생은 계속 이어져간다는 것을 전해주고 싶었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심사위원이자 시상자인 이토 유이치 씨는 “대단히 도전적인 작품이다. 미스터리한 전개로 삶과 기억의 관계를 섬세하게 묘사하고 있다”며 극찬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