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꼬마해녀 몽니가 가을을 맞아 축제가 한창이었던 11월, 제주 축제의 꽃이 됐다. 제주애니아일랜드페스티벌과 제주 ICT 정보문화페스티벌에 참가해 체험 프로그램을 포함한 전시 부스를 꾸려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 다. 올 한 해 꾸준히 진행해온 SNS 이벤트도 2019년 마지막 달까지 쭈욱 계속된다는 소식이다.

제주 축제의 꽃, 몽니!

아트피큐의 꼬마해녀 몽니가 제주에서 열리는 각종 축제에 참가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꼬마해녀 몽니의 인지 도를 높였다.가을을 맞아 제주도에서는 다양한 축제가 열렸다. 지난 11 월 1일부터 3일까지 열린 2019 제주애니아일랜드페스티 벌은 애니메이션과 제주도의 매력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있는 축제였다. 꼬마해녀 몽니는 제주애니아일랜드페스티 벌에 참가해 제주도의 여러 캐릭터와 함께 길거리 퍼레이 드를 펼쳤다. 또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했다. 이밖에도 축제장에서는 이두호 작가의 만화 이야기 특강과 여러 체험거리, 코미디 서커스쇼, 캐릭터 코스프레 등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이어졌다.

제주대학교 일원에서 11월 초 개최된 제주 ICT 정보문화 페스티벌에서도 몽니를 만날 수 있었다. ICT 정보문화페 스티벌은 제주도 내 IT 및 CT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축제로, 몽니는 제주도민과 관광객들에게 AR 체험과 대형 퍼즐 맞추기, 만주 빵 시식 등의 이벤트를 선보여 더욱 풍성하게 했다.

몽니, 올해 마지막 SNS 이벤트야!

한 해 동안 꾸준히 열렸던 꼬마해녀 몽니의 SNS 이벤트가 올해 마지막 이벤트를 앞두고 있다.아트피큐는 꼬마해녀 몽니 SNS 페이지에서 매달 꾸준히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몽니퍼즐 맞추기, 몽니와 사다리타기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와 흥미로운 퀴즈를 선보이며 많은 참여자와 함께 높은 팔로잉 수를 유도했다. 그 결과 꼬마해녀 몽니 SNS 이벤트는 평균 5천여 건의 노출 수를 달성하며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의 마지막 이벤트도 어김없이 몽니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12월 중순경 시작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약 일주일간 진행된다.

아트피큐, 중국 박람회서 꼬마해녀 몽니 전시

꼬마해녀 몽니가 2019 한일 칭다오 수입상품 박람회에 참가해 중국 시장 진출의 기회를 다졌다.아트피큐는 지난 11월 15일 중국 칭다오에서 열린 2019 한일 칭다오 수입상품 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아트피큐는 아시아권 국가의 애니메이션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주요 바이어와 미팅을 진행하는 한편 신규 바이 어의 발굴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꼬마해녀 몽니 TV 애니메이션의 방영권을 판매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비즈매 칭을 진행했다.

박람회장에서는 부스 전시를 통해 꼬마해녀 몽니의 대표 콘텐츠인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해외 바이어들에게 선보이며 눈길을 모았다.

이번 한일 칭다오 수입상품 박람회는 약 4만m 2 의 공간에서 열렸고 1천여 개의 부스가 운영됐으며 한국, 일본, 대만등 1,500여 개 업체가 참가했고 2만여 개의 제품이 전시됐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2월호
<김민선 편집장> (master@ilovecharacter.com)

아러캐 사각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