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st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광주광역시와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이 함께하는 제15회 WAF 2019(이하 WAF 2019)애니메이션·웹툰 공모전을 개최했다. WAF 2019는 매년 창의적인 디지털 애니메이션 작가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애니메이션, 웹툰 등의 문화 콘텐츠를 선정한다.

WAF 2019은 총 25작품(애니메이션 12작품, 웹툰 13작품)을 선정해 총상금 5,200만 원이 수여했다. 이번 공모전은 자유주제였으며 참가 대상은 일반인, 대학생, 청소년 부문으로 나뉘어 모집해 심사했다.

애니메이션 대상 일반 부문은 엘리에셀, 대학생 부문은 수염, 청소년 부문 대상은 뽐뺌이 차지했다. 웹툰 대상 일반 부문은 회색 그림일기, 대학생 부문은 북극곰 썸머, 청소년 부문은 저격수들이 영예를 안았다.

애니메이션 일반인 부문 대상 수상작인 엘리에셀은 스톱모션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늙어 병든 강아지를 보내주기 위한 마음의 준비를 적은 편지가 하늘에 닿는 내용을 담았다. 그리고 일반인 부문 최우수상은 아들에게라는 작품이 받았다. 웹툰 일반인 부문 대상은 회색 그림일기이며, 최우수상은 고철민 씨의 스트레스테스트가 차지했다.

한편, WAF 2019 시상식은 9월 28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선정 작품은 포털사이트, TV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해외 공모전 출품을 지원하고 국내외 전시회와 마켓 등에 참가해 기업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대상 일반 부문 _ <엘리에셀> 권지혜, 고다정

대상 대학생 부문 _ <수염> 최아정, 안은별

대상 청소년 부문 _ <뽐뺌> 신희경, 연서현

웹툰

대상 일반 부문 _ <회색 그림일기> 전예지

대상 대학생 부문 _ <북극곰 썸머> 권혁빈

대상 청소년 부문 _ <저격수들> 김현영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