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유튜브 2월 vs 10월 조회수 비교

7개월 만에 조회수와 구독자 2배 이상 증가

정글비트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썬라이즈사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이다. 정글비트 39편을 시작으로 정글비트 탐험대 26편이 제작됐으며, 지난해부터 방영되고 있는 정글비트 멍키와 트렁크 시리즈는 52편으로 제작됐다.

정글비트는 아프리카 및 전 세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좌충우돌 코믹 가족 애니메이션으로 세계 185개국에서 상영됐으며, 50여 개 다국적 항공사의 기내 프로그램으로 방영되고 있다.

정글비트 애니메이션의 매력은 유튜브 조회수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월 말 정글비트 유튜브 채널의 조회수는 3억 6천만 회에 구독자 수가 100만 명이었다. 그러던 것이 10월 현재 7억 5천만 회를 기록하고 구독자는 200만 명을 확보했다. 이러한 성과는 유튜브가 서비스되지 않는 중국, 그리고 채널을 오픈하지 않은 미국과 인도에서 거둔 것이라 더 큰 의미가 있다. 정글비트는 현재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구독자들의 유입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향후 미국과 인도에 정글비트 채널을 오픈할 경우 더욱 빠른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육과 캐릭터 상품으로 베트남 공략

윤선생 이노브릿지는 정글비트 애니메이션의 글로벌 성장에 발맞춰 가장 먼저 베트남 시장에 교육상품을 출시하기 위해 협력사인 주식회사 아들과딸의 호치민 독립법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호치민의 랜드마크 건물인 Saigon Skydeck에 사무실을 개설, 동남아시아 진출의 교두보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정글비트 애니메이션을 베트남 국영방송국 VTV를 통해 방영하고, 2020년 7월 베트남 전체 스크린의 60%를 점유하고 있는 CGV에서 정글비트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을 개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베트남 국영출판사를 통한 교재 판매도 전개한다.

윤선생 이노브릿지는 영어학습 요구가 많은 베트남에서 정글비트 영어 교재를 비롯해 한국에서 경쟁력 있는 캐릭터 상품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