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케이블TV로 채널 확대

브리즈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공룡 대발이를 투니버스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공룡 대발이는 코코몽과 따개비루를 제작한 브리즈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애니메이션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을 주역으로 내세웠으며, 주인공 대발이는 티라노사우루스를 모티브로 했다.

공룡 대발이는 육식공룡으로 태어났지만, 초식공룡인 또래의 친구들과 놀고 싶어 다가가는 대발이를 통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차이를 극복하며 마음을 열어가는 성장 과정을 보여준다.

봉제인형, 출판물 등 다양한 라이선싱 사업 전개

공룡 대발이 콘텐츠는 다양한 형태의 포맷으로 제공되는데 대발이와 크리에이터 루루가 함께 어울리며 율동동요와 학습, 놀이 등을 신나고 재미나게 경험하도록 구성된 시리즈와 스토리가 가미된 뮤지컬 애니메이션이 있다.

공룡 대발이 콘텐츠는 투니버스 편성과 동시에 공룡 대발이 동요는 동시간대 평균 시청률을 웃도는 안정적인 출발을 보이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브리즈엔터테인먼트는 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본격적인 라이선스 사업을 시작한 공룡 대발이는 테마파크 외에도 봉제인형, 출판물, 생활잡화, 의류, 문구 등 상품화 및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향후 TV 채널 편성 확대와 더불어 어린이들과 더 가까워질 공룡 대발이의 행보가 기대된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